“좋은 시절 다 갔네…” E 클래스로 눈길 돌린 소비자들, 과연 5시리즈의 전망은?

케이카, 2024년 5월 신차급 중고차 시세 분석
1만km 미만 인기 모델 전월 대비 강보합세 유지
신차급 중고차 가격 정상 시세 구간으로 진입
E 클래스
벤츠 E 클래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국내 1위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2024년 5월 신차급 중고차 시세를 분석했다.

16일, 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2023년 출시 이후 주행거리 1만 km 미만의 주요 인기 모델을 대상으로 신차급 중고차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다수 모델이 전월 대비 강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차급 중고차, 5월 가정의 달 특수로 패밀리카로 분류되는 차량들의 시세는 상승할 전망

E 클래스 (2)
2024년 5월 신차급 국산 중고차 대표 차종 평균 시세 (출처-케이카)

올해 초까지 신차급 중고차는 반도체 공급 부족 등으로 출고 지연이 길어져 신차에 준하는 가격을 형성해 왔는데, 최근 신차 공급이 비교적 원활하게 이뤄지면서 신차급 중고차의 가격은 정상 시세 구간으로 접어든 후 강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산차 중에는 더 뉴 카니발 4세대(3.0%), K8 하이브리드(2.0%), G80(RG3) 일렉트리파이드(1.7%) 등 패밀리카로 선호도가 높은 RV와 준대형세단이 5월 가정의 달 특수로 인해 시세가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팰리세이드, 쏘렌토, 싼타페, 셀토스 등 크기에 상관없이 SUV 모델 대부분은 전월 대비 시세 변동이 없는 0%로 강보합세를 유지할 전망이이며, 이밖에 포터2(-1.5%)와 스타리아(-1.6%) 같은 영업용 차량은 시세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E 클래스 (3)
2024년 5월 신차급 수입 중고차 대표 차종 평균 시세 (출처-케이카)

수입차는 BMW 5시리즈와 벤츠 E 클래스가 각각 1.5%, 1.2% 상승할 전망이다. 특히, 홍해 물류 대란의 영향으로 벤츠 신형 E 클래스의 신차 수급이 늦어지며 발생한 BMW 5시리즈의 지난달 시세 급등 현상은 E 클래스의 물량 부족 문제가 해결되며 출고 대기 적체가 상당부분 해소, 점차 안정세로 접어드는 모습이다.

이민구 케이카 PM팀 수석 애널리스트 겸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미래모빌리티설계과 겸임교수는 “일부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외하고는 신차 공급이 원활해지고 홍해 물류 대란으로 빚어졌던 수입차 인도 적체 현상도 점차 해결되면서 신차 수급 이슈는 나아지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E 클래스 (4)
BMW 5 시리즈 (출처-BMW그룹)

이어 “과열됐던 신차급 중고차 시세가 이제 안정화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는 만큼 그 동안 신차급 중고차 구매를 망설이고 있던 소비자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 볼 만하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 치킨 사줄 2만 원도 없어” … 시어머니 때문에 신용불량자 된 싱글맘 스타

더보기
이정현바람

“여자도 아닌 남자와?” .. 첫사랑이 ‘남자 연예인’과 바람났다는 미녀 스타

더보기

“그냥 갔으면 어쩔 뻔” … 이민 가려다가 찍은 드라마로 대박 난 유명 배우

더보기
문영미남편

“검은 머리 짐승은 거두지 말라더니” … 15억 썼는데 배신당했다는 개그우먼

더보기

“제작진의 0순위” … 송혜교보다 먼저 캐스팅됐던 배우

더보기

“매니저에게 손찌검?” … 신인 시절 무시 당하며 활동했던 유명 스타

더보기

1

  1. 국산차 중고 값이 평균 1천만이상 비싸게책정 대기업 중고차 시장진입 허가후 성신들만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