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이 재밌어졌어요~” 주행 모드에 따라 배기음이 변한다는 고성능 세단의 정체가…?

아우디 고성능 세단, S3 부분변경 티저 공개
4도어 세단, 5도어 해치백 두 가지로 출시 예정
향상된 성능,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고성능 세단
아우디 S3 부분변경 (출처-유튜브 ‘Faisal Khan’)

아우디가 브랜드의 고성능 준중형 세단, S3의 부분변경을 준비 중에 있다.

신형 S3는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와 혁신적인 헤드램프, 강력해진 성능과 귀를 자극하는 아크라포빅(Akrapovic) 배기 시스템을 도입했다.

여기에, 최고출력 333마력으로 상승한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등 강력해진 성능으로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우디 S3 부분변경, 주행 모드에 따라 배기음 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는 아크라포빅 배기 시스템 탑재

고성능 세단 (2)
아우디 S3 부분변경 (출처-유튜브 ‘Faisal Khan’)

지난 2020년 공개된 4세대 S3는 아우디 A3 세단과 해치백의 고성능 버전으로, 기본 모델인 A3의 부분 변경 소식과 함께 고성능 모델인 S3의 새로운 디자인과 업데이트도 주목을 받고 있다.

S3는 4도어 세단과 5도어 해치백,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A3 부분 변경 모델과 유사한 기본 외관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S3의 부분 변경의 전면부는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의 범퍼와 아우디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고성능 세단 (3)
아우디 S3 부분변경 (출처-유튜브 ‘Faisal Khan’)

그릴은 이전 모델보다 약간 커진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더욱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후면부는 새로운 그래픽이 포함된 테일램프와, 아크라포빅 배기 시스템에 맞춰 설계된 디퓨저가 특징적인 에어덕트를 포함한 범퍼로 마무리되어 있다.

특히, 자동차와 오토바이 마니아층 사이에서 유명한 아크라포빅 배기 시스템이 탑재된 신형 S3는 운전자의 설정이나 주행 모드에 따라 배기음 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고성능 차량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차량의 성능뿐만 아니라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한다.

고성능 세단 (4)
아우디 S3 부분변경 (출처-유튜브 ‘Faisal Khan’)

신형 S3는 아우디의 고성능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출력 333마력과 최대토크는 42.8kgm을 발휘하는 신형 S3는 기존 S3 모델 대비 각각 23마력과 2kgm 증가한 수치를 보여준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 덕분에 최고속도는 250km/h에 달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단 4.7초가 소요된다.

고성능 세단 (5)
아우디 S3 부분변경 (출처-유튜브 ‘Faisal Khan’)

이와 함께, 변속기의 응답성이 개선되었고, 후륜에는 가변적인 토크 분배를 가능하게 하는 토크 스플리터가 탑재되어 주행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재설계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은 더욱 향상된 핸들링을 보장한다.

신형 S3는 새로운 다이내믹 플러스 주행 모드와 전자식 자세 제어 장치를 통해 운전자에게 더욱 다양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고성능 세단 (6)
아우디 S3 부분변경 (출처-유튜브 ‘Faisal Khan’)

한편, 아우디 차세대 A3의 고성능 모델인 S3는 올 상반기 중 공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에 관한 사항은 아직까지 알려진 바는 없지만 A3 및 기존 S3 등을 판매중에 있는 만큼 신형 S3의 출시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여기까지 올 줄이야, 이제 더 이상은 제발” .. 음주 뺑소니 의혹 가수 김호중, 어찌합니까

더보기
트럭

“이 성능 실화?!” 뛰어난 내구성과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벤츠의 신형 트럭은?

더보기

“왜 갑자기 안 보였던 걸까?” ..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진 여배우 그 이유와 깜짝 ‘근황’

더보기
볼보

“그냥 차를 샀을 뿐인데…” 볼보가 제안하는 특별한 경험, 가족 전부가 가능하다고?

더보기

“이럴 줄 알았으면”.. 방송인 김경란, 축의금으로 받은 ‘1억’ 통 크게 기부했지만 ‘이혼’ 후 안타까운 사연

더보기
쉐보레

“3천만 원대에 1,000km 주행 가능?!”… 쉐보레가 공개한 하이브리드차에 현대차·기아 ‘초긴장’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