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EQS 부분변경 공개
향상된 주행거리 개선된 실내 사양 등
S클래스와 유사한 대형 그릴 패널 적용
메르세데스-벤츠가 첨단 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브랜드의 대표 대형 전기 세단 EQS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EQS 부분변경 모델은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그릴과 보닛 삼각별을 통해 S클래스의 느낌을 연출했으며, 향상된 주행 거리와 개선된 실내 사양이 특징이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그릴과 보닛에 배치된 삼각별 로고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적인 S클래스의 우아함을 선사한다.
벤츠 EQS 부분변경, 럭셔리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의 조화
신형 EQS 부분변경 모델의 외관 디자인과 내부 기능은 현대적인 럭셔리함 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인다.
신형 EQS의 전면부는 S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아 적용된 대형 그릴 패널이 특징이다. 이 그릴은 전기차의 특성에 맞게 폐쇄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세련된 삼각별 엠블럼과 AMG 라인 범퍼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한다.
실내는 뒷좌석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켜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2열 시트는 버튼 조작만으로 등받이 각도를 27도에서 최대 36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를 선택 시 38도까지 젖힐 수 있다.
추가로, 조수석 시트를 폴딩하여 레그룸을 넓힐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며, 열선 시트는 어깨와 목까지 확대되어 추운 날씨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시트의 소재 또한 고급화되어 등받이 부분에는 5mm 두께의 폼이 추가되어 착좌감을 향상시켰고, 나파 가죽의 파이핑과 독특한 스티치가 적용됐다.
WLTP 기준 1회 완충 시 최대 822km 주행 가능
신형 벤츠 EQS는 배터리 용량 증가, 에너지 회수율 개선, 그리고 견인 성능 향상 등 다방면에서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
먼저, 배터리 용량이 기존 108.4 kWh에서 118 kWh로 증가했다. 이로 인해 WLTP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가 기존 대비 약 80km 증가하여, 최대 822km까지 주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회생 제동 시스템의 소프트웨어를 개선해 에너지 회수율을 이전 모델 대비 더욱 높였다. 이는 차량 운행 중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동시에 브레이크 패드의 소모량을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크게 줄이는 효과와 함께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견인 능력에 있어서도 큰 향상이 이루어졌다. 기존 EQS 모델의 최대 견인 중량이 750kg이었던 것에 비해, 신형 EQS는 EQS SUV와 유사한 수준인 최대 1,700kg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EQS 부분변경 모델은 유럽 시장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