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24년형 GR 야리스 부분변경 공개
직접 자동변속기인 ‘GR-DAT’도 함께 선보여…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개발 과정에 참여
토요타가 2024 도쿄 오토 살롱에서 소형 해치백, 2024년형 GR 야리스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새로운 기술을 더한 신형 GR 야리스는 더욱 강력한 성능과 디자인 변화를 통해 이전보다 더욱 매력적으로 진화했으며, 새로 설계한 8단 자동 변속기도 추가됐다.
또한, 서킷에서 빠른 주행 기록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랠리카의 특성도 겸비하고 있어, 운전의 즐거움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만, 한국 토요타가 북미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는 상황에서, 이 차량의 국내 출시는 다소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토요타, 2024년형 GR 야리스 부분변경, 현행 GR 야리스 보다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
지난 11일에 개최된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토요타는 새로운 GR 야리스와 함께 혁신적인 ‘직접 자동변속기’인 GR-DAT를 선보였다.
이 새로운 기어박스는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부문과 레이싱 팀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이 개발 과정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GR-DAT는 고성능 주행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빠른 변속을 위한 특화된 자동 토크 컨버터를 사용한다. 또한, 트랙 조건에 따라 변속 로직을 조절할 수 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의 엔지니어, 마스터 드라이버, 경주 및 랠리 전문가들은 GR 야리스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드라이버 우선’ 원칙에 따라 본질적인 특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협력했다.
신형 GR 야리스의 외관 디자인은 공격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다운포스, 공기역학 및 접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면적으로 개선됐다.
특히, 전면 하단 그릴에는 새로 개발된 강철 메시가 적용되었는데, 이는 두께와 강도를 최적화하고 무게를 줄이기 위한 업데이트이다.
서킷용 모델에는 추가 라디에이터, 인터쿨러 스프레이 및 재설계된 흡기 시스템으로 구성된 냉각 패키지가 포함된다. 또한, GR-DAT 모델에는 특별한 변속기 냉각 시스템이 탑재된다.
파워트레인은 1.6리터 3기통 터보차저 엔진으로, 최고 300마력과 최대 40kgfm의 토크를 발휘하는데, 이는 2020년 모델 대비 마력과 토크에서 각각 32마력과 3kgfm 증가한 수치다.
서스펜션 시스템 역시 업그레이드돼, 고속 코너링과 급가속 시 주행 제어 및 핸들링이 개선되었고, 이를 통해 트랙과 일반 도로 모두에서 더욱 역동적이고 자신감 있는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토요타의 소형 해치백, 2024년형 GR 야리스는 올해 하반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정확한 가격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행 GR 야리스의 5만 4,990달러(한화 약 7,350만 원)보다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