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전기차가 왜 이래?!” 국내 출시 임박한 포르쉐 전기 SUV, 자세히 봤더니…

포르쉐코리아, 마칸 일렉트릭 국내 최초 공개
스포티하면서도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
첨단 공기역학기술과 결합해 주행 거리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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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칸 일렉트릭 (출처-포르쉐)

포르쉐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new all-electric Macan)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26일,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 간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에서 국내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통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마칸 일렉트릭은 지난 2019년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과 함께 전동화 시대를 알린 포르쉐의 두 번째 순수 전기차 모델로 혁신적인 E-퍼포먼스, 포르쉐 드라이브 익스피리언스,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제품으로 거듭났다.

포르쉐코리아 마칸 일렉트릭, 급속 충전기 사용시 21분만에 80%까지 충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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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칸 일렉트릭 (출처-포르쉐)

이번에 공개된 마칸 일렉트릭의 디자인은 날카롭게 다듬어낸 비율과 포르쉐 디자인 DNA를 적용해 역동적이고 지배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

차체 크기는 전장 4,784mm, 전폭 1,938mm, 전고 1,622mm, 휠베이스 2,893mm로 마칸의 정체성과 포르쉐 특유의 차체 비율을 발전시켜 스포티하면서도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외관이 돋보인다.

또한, 마칸 일렉트릭은 최고 수준의 E-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런치 컨트롤 작동 시 마칸 4는 408마력 (300kW), 마칸 터보는 639마력 (470kW)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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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칸 일렉트릭 (출처-포르쉐)

최대토크는 각각 66.3kg·m, 115.2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마칸4는 5.2초, 마칸 터보는 3.3초로 최고속도는 각각 220km/h와 260km/h를 자랑한다.

더불어, 전기 모터는 차체 하부에 탑재한 리튬이온 배터리로부터 총 100kWh 용량으로 전력을 공급받고, 최대 95kWh를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전압 배터리는 포르쉐가 800V 아키텍처를 탑재해 새롭게 개발한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 (PPE)의 핵심 요소로 DC 급속 충전 출력은 최고 270kW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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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칸 일렉트릭 (출처-포르쉐)

여기에, 급속 충전기 사용 시 약 21분 이내에 배터리를 10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WLTP 기준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마칸4는 613㎞, 마칸 터보는 591㎞에 달한다. 

또한, 포르쉐는 뛰어난 효율성을 실현하고 에너지 회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신형 PSM 영구자석 전기모터를 차체 앞축과 뒤축에 배치했다. 더불어, 전자 제어식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는 런치 컨트롤과 함께 거의 실시간으로 토크를 배분한다.

여기에, 마칸 특유의 성능과 편의성 사이의 폭 넓은 스펙트럼을 위해 2밸브 댐퍼 기술, 에어 서스펜션, 리어 액슬 트랜스버스 록, 그리고 포르쉐 최초로 조향각을 최대 5도까지 조절 가능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포함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 시스템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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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칸 일렉트릭 (출처-포르쉐)

또한, 고유의 디자인 DNA를 첨단 공기역학기술과 결합해 주행 거리를 최적화했으며,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PAA) 덕분에 뛰어난 유선형 바디라인까지 갖췄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순수 전기 퍼포먼스 SUV 모델로 진화한 마칸을 프리뷰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연내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마칸 일렉트릭은 전형적인 포르쉐 스포츠카 핸들링, 진보적인 동시에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긴 주행 거리와 높은 수준의 일상적 실용성을 모두 갖춰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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