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공개
최고급 트림 ‘캘리그래피’를 기반으로 제작
기존 트림 대비 럭셔리함과 역동성 강화
현대자동차는 최근 미국 현지에서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의 새로운 특별 모델인 ‘나이트 에디션’의 사양 및 가격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팰리세이드의 최고급 트림인 ‘캘리그래피’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내외관에 ‘블랙’ 테마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역동성을 강조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나이트 에디션’은 현대자동차가 팰리세이드 모델에 새로운 요소와 스타일을 추가하여, 기존 모델과 차별화 했으며,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함께 역동적인 느낌을 제공하여,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한화 약 7,000만 원으로 기존 트림 대비 많이 높아진 가격
최근 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장에 한정으로 판매될 새로운 모델인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의 세부 정보 및 가격을 공개했다.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은 기존 트림 대비 럭셔리함과 역동성을 한층 강화한 모델이다. 이 특별 에디션은 팰리세이드의 최고급 트림인 캘리그래피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내외장 곳곳에 블랙 테마를 새롭게 적용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러한 디자인 변화는 팰리세이드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차량의 전체적인 스타일과 존재감을 강화한다.
블랙 테마는 현대차가 추구하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며, 팰리세이드를 더욱 매력적인 모델로 만들어준다.
이번 나이트 에디션은 팰리세이드의 외장에 여러 스타일리시한 변화를 가져왔다. 나이트 에디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후면 범퍼, 현대차 엠블럼, 그리고 도어 사이드 몰딩에 어두운 색상의 다크 크롬을 적용한 것이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차량의 외관에 세련된 감각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며, 팰리세이드의 매력을 한층 강조한다.
또한, 2024년형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은 일반 모델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스타일을 제공한다. 이 모델은 20인치 휠과 전후면 페시아, 루프 레일에 검은색 포인트를 추가하여, 더욱 강렬하고 세련된 외관을 선보인다.
실내 디자인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실내에는 다크 알루미늄 소재 콘솔로 변경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검은색 마이크로 스웨이드 시트 커버와 나파 가죽 소재 인테리어가 추가되어 세련미를 강조한다.
파워트레인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3.8리터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최고 출력 291마력을 발휘한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은 미국 시장에서 5만 3,600달러, 한화로 약 7,000만 원의 가격으로 책정됐다.
또한, 2024년형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은 기본 AWD(All-Wheel Drive) 사양을 탑재한 일반 캘리그래피 트림에 비해 약 1,500달러(한화 약 195만 원) 더 높은 가격에 책정된 것으로, 팰리세이드의 기본 모델인 SE 트림이 3만 6,400달러(한화 약 4,800만 원)에서 시작하는 것과 비교할 때, 나이트 에디션은 더 큰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