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오면 대박인데…”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포드 준중형 SUV의 압도적인 디자인

포드 준중형 SUV ‘쿠가’ 부분변경 모델 공개
디자인 개선 및 새로운 파워트레인, 트림 추가
이스케이프 크로스오버와 유사한 디자인
준중형 SUV
2024년형 쿠가 (출처-포드)

포드가 준중형 SUV 쿠가의 부분변경 모델 2024년형 쿠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드 쿠가 SUV 부분변경 모델은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이 개선되었고,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트림이 추가됐다.

또한, 2024년형 쿠가는 포드 이스케이프 크로스오버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더욱 깔끔하면서도 단단하고 강력한 외관을 갖추고 있다.

포드 쿠가, 기존 최고 트림인 비날레 트림 삭제하고 새로운 액티브 트림 추가

준중형 SUV (2)
2024년형 쿠가 액티브 (출처-포드)

새로운 모델의 외관 디자인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특히 그릴, 헤드라이트, 범퍼, 후드 부분에서 중요한 변화를 보여주었다.

후드 앞부분을 가로지르는 라이트 바가 헤드라이트 상단까지 이어져 있어 차량의 당당하고 강렬한 인상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 박스형 디자인은 정통 SUV의 느낌을 주면서도 포커스 해치백과의 유사성을 일부 유지하며 최신 트렌드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고 있다.

준중형 SUV (3)
2024년형 쿠가 액티브 (출처-포드)

실내 인테리어는 대부분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중요한 변화를 채택했다. 특히 실내 온도 조절 버튼을 터치스크린으로 이동시켜 보다 깔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구성을 완성했다.

또한, 13.2인치 터치스크린은 포드의 최신 싱크4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여 기존 모델에 비해 두 배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다.

쿠가는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기존 모델의 최고급 트림이었던 비날레 트림이 삭제되고 새로운 액티브 트림이 추가됐다.

준중형 SUV (4)
2024년형 쿠가 액티브 (출처-포드)

티타늄, ST-라인, 액티브 트림은 각각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 이 중에서 액티브 트림은 특히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되며, 블랙 펜더, 실 몰딩, 인조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을 강조한다.

새로운 Active 트림은 기존 포드 모델에 사용된 바 있으며, 업데이트된 쿠가에서는 더욱 강인한 스타일과 독특한 디테일을 제공한다.

영국 시장의 쿠가는 1.5리터 EcoBoost 가솔린 엔진(148마력)을 탑재하고 있으며, 두 가지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되어 전륜구동 178마력과 사륜구동 180마력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240마력의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도 있어 다양한 운전자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준중형 SUV (5)
2024년형 쿠가 ST-라인 (출처-포드)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5G 네트워크,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향상된 음성 명령 기능을 위한 알렉사 빌트인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트레일러와 관련된 기능도 업데이트 되어, 트레일러를 연결한 후 네비게이션에 트레일러 크기를 입력하면 급커브 구간과 낮은 다리를 피해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현재 유럽 시장에서는 신형 쿠가에 대한 주문이 이미 시작되었으며, 첫 번째 배송은 2024년 1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준중형 SUV (6)
2024년형 쿠가 ST-라인 (출처-포드)

쿠가 부분변경의 가격은 보급형 티타늄 모델이 3만 2,080유로(한화 약 4,600만 원)로 책정되어, 이전 모델에 비해 1,300유로(한화 약 190만 원) 저렴해 졌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스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운명” .. 무명시절? NO, 데뷔와 동시에 사랑받은 여배우들★

더보기
포르쉐

“부자들이 이렇게 많아?” 폭발적인 판매량 기록한 포르쉐, 올해 신차 4종 더 나온다

더보기

“저기요, 결혼 안 한다면서요?” .. 비혼주의라고 외쳤지만, 누구보다 행복한 결혼 생활 중인 스타들★

더보기
볼보

“무려 130억 원?” 고객 만족을 위해 볼보가 내린 결정, 자세히 들여다봤더니…

더보기
대형 SUV

“이제 버스전용차로까지 가능?!”…대형 SUV 풀체인지 모델 공개에 기대감 ‘솔솔’

더보기

“다 나름대로 이유가 있었네” .. 실제 나이와는 달랐던 스타들★, 나이를 속일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