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EQV 유럽 사양 및 가격 공개
벤츠 미니밴, V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
롱 모델과 엑스트라 롱 모델 두 가지로 운영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의 대표 전기 미니밴, EQV의 유럽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다.
EQV는 벤츠 미니밴 V클래스 기반 전기차로 롱 모델과 엑스트라 롱 모델로 운영된다. 1회 완충시 WLTP 최대 36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싱글 모터 최고출력은 204마력이다.
벤츠 EQV의 업그레이드된 외관은 주로 전면부의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V 클래스와의 차별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프론트 그릴을 확대하고, EV 시리즈인 ‘메르세데스 EQ’의 특징인 블랙 패널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그릴 주변에 조명 기능을 추가하여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했다. 후면부는 새로운 형태의 LED 테일라이트와 리어 게이트에 부착된 메르세데스-벤츠 로고가 포함된 크롬 트림 스트립으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인테리어는 12.3인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두 개 나란히 설치되어 있고,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 벤트와 정전식 핸즈오프 인식 기능이 있는 최신형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다.
여기에,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차선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조절, 후방 카메라를 포함한 주차 보조 패키지,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교차로에서도 활성화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웹 브라우저, 최신 커넥트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EQV의 크기는 롱 모델의 전장이 5,140mm, 엑스트라 롱 모델의 크기는 5,370mm이며, 2+2+2의 시트 구성을 갖춘 6인승 모델을 기본으로, 8인승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V, 뛰어난 급속 충전 기능과 다양한 고급 기능 탑재
EQV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전기 다목적 차량(MPV)으로, 뛰어난 충전 능력과 함께 다양한 고급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 차량은 최대 110kW의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빠른 시간 내에 충전을 완료할 수 있게 해주고, 완속 충전의 경우, 최대 11kW의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
EQV는 안전성과 편안함을 위해 측면과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다중 에어백 시스템, 17인치 휠, 운전석 측 2열 슬라이딩 도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1열 열선 시트,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EQV 엑스트라 롱 모델은 싱글 모터 전륜구동 방식의 단일 파워트레인을 채택하고 있다. 최고출력은 204마력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10.3초가 소요된다.
배터리 용량은 기본형이 60kWh, 상위 트림이 90kWh로 제공되며, WLTP 기준으로 각각 최대 247km와 365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의 다목적 전기 차량인 EQV 롱 모델의 기본 가격은 8만 9,014유로(한화 약 1억 2,800만 원)이며, 엑스트라 롱 모델의 가격은 약 9만 6,658유로(한화 약 1억 3,900만 원)로 책정됐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