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잘 빠졌네…” 폭스바겐의 고성능 왜건, 압도적인 스타일에 모두 시선 ‘집중’

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 공개
ID.7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
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이 브랜드의 대표 준대형 왜건 모델인 ID.7 GTX 투어러(Tourer)를 공개했다.

ID.7 GTX 투어러는 ID.7 투어러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로, 폭스바겐의 왜건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차량은 합산 총 출력 335마력을 발휘하며, 전자식 차동 잠금 장치와 다이내믹한 주행에 최적화된 사륜구동 컨트롤러와 같은 전용 사양이 탑재되어 있다.

폭스바겐 (2)
ID.7 GTX 투어러 (출처-폭스바겐)

여기에, 스포티한 디자인과 전면 및 후면의 독특한 조명 시그니처, 추가적인 기능 및 강화된 출력을 갖춘것이 특징이다.

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 ID.7의 왜건 버전으로 고유한 디자인 갖춰…

폭스바겐 (3)
ID.7 GTX 투어러 (출처-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폭스바겐의 차세대 전기차 ID.7의 왜건 버전으로, 고유의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이 모델은 전면부 메쉬 그릴, 20인치 휠, 3D LED 테일램프,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디퓨저, GTX 레터링, 그리고 점등 기능이 포함된 폭스바겐 엠블럼 등을 적용하여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우아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이 외관에 조화롭게 반영되었으며, 2열 좌석의 높이를 조정해 적재 용량을 최대화한 점도 돋보인다.

실내는 GTX 전용으로 설계된 다양한 특징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1열에는 에르고 액티브 시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GTX 레터링, 고급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도어 트림 및 스티어링 휠에 적용된 빨간색 스티치 등이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로 적용됐다.

폭스바겐 (4)
ID.7 GTX 투어러 (출처-폭스바겐)

이와 함꼐, 퍼포먼스 모델에는 DCC 적응형 섀시 제어 기능이 함께 제공되어 운전자가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605리터로 넉넉한 편이며, 2열 시트를 폴딩할 경우 최대 1714리터까지 확장돼 대형 짐도 손쉽게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칸막이와 트레이가 제공돼 짐을 보다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ID.7 GTX 투어러는 ID.7 투어러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로, 전륜과 후륜에 각각 배치된 듀얼 모터 구성을 통해 합산 총 출력 335마력을 발휘한다.

폭스바겐 (5)
ID.7 GTX 투어러 (출처-폭스바겐)

전륜에 위치한 전기모터는 주행 상황에 따라 즉각적으로 활성화되며, 전자식 차동 잠금 장치와 AWD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있다.

배터리 용량은 86kWh로, 200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주행 거리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6.3초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ID.7 GTX 투어러에는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특별히 튜닝된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시스템, 보강된 스태빌라이저, 어댑티브 섀시 제어 시스템, ESC 스포츠 모드 등의 전용 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에게 더욱 역동적이고 짜릿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6)
ID.7 GTX 투어러 (출처-폭스바겐)

한편, 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의 가격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며, 국내 출시도 미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내가 알던 그 차 맞아?!” 분위기 반전 시도하는 기아, 결국 이 카드까지 꺼냈다

더보기

‘사실혼’ 관계였던 매니저와 아이까지 낳은 그때 그 시절 톱스타

더보기

“이 정도로 안 좋을 수가” .. 말년이 비참해질 거라는 김대호 아나운서

더보기

‘이 투 샷은 뭐야?’ .. 이재용 삼성 회장이 저커버그 자택에는 무슨 일로?

더보기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였던 그녀가 어느덧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그녀의 일상)

더보기

‘여보, 오늘은 나 건들지 마’ .. 백종원♥, 소유진 이 직접 공개한 ‘일상’에 모두가 화들짝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