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전기 SUV ‘폴스타 3’ 고객 인도 시작
스웨덴 본사에서 특별한 행사를 통해 고객에 전달
올해 하반기 미국은 물론 국내 시장에도 출시 예정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가 브랜드의 플래그십 전기 SUV 모델인 폴스타 3의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지난달 28일 스웨덴에서 고객 인도를 시작한 폴스타 3는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로 후륜구동 엔트리 트림의 주행거리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올해 하반기 미국은 물론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첫 번째 인도 고객, 마그네슘과 스페이스 색상으로 마감된 런치 에디션 ‘폴스타 3’와 함께 기념 패키지 증정
폴스타는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본사에서 특별한 행사를 통해 첫 번째 폴스타 3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이 첫 번째 고객은 마그네슘과 스페이스 색상으로 마감된 런치 에디션 폴스타 3를 수령했으며, 기념 패키지를 함께 받았다.
유럽에서는 독일과 노르웨이를 시작으로 추가 인도가 예정되어 있고 북미에서는 캘리포니아, 일리노이, 인디애나, 뉴욕 등의 주에서 첫 고객 인도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폴스타는 여름 동안 고객 인도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현재 인도 중인 차량은 유럽에서 생산된 것이며, 폴스타는 북미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 동안 미국에서 폴스타 3의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브랜드의 세 번째 전기차 모델, ‘폴스타 3’의 압도적인 성능
폴스타 3는 폴스타 브랜드의 세 번째 전기차 모델로, 준대형 SUV 카테고리에 포지셔닝되어 있다. 이 차량은 현대적인 SPA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최고출력은 약 500마력에 이르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차체 사이즈는 전장 4,900mm, 전폭 2,120mm, 전고 1,614mm로 넉넉한 크기를 갖추고 있으며, 트렁크 공간은 뒷좌석을 접었을 때 최대 597리터, 세웠을 때는 최대 1,411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해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롱레인지 싱글 모터 버전은 111kWh의 대용량 배터리 팩을 탑재하여 최대 출력 295마력, 최대 토크 49.9kgf.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8초가 소요된다.
이 모델의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는 WLTP 기준으로 약 650km에 달하며, DC 급속 충전 시 최대 250kW를 지원하여 10%에서 80%까지의 배터리 충전이 약 30분 내에 완료된다.
가격은 독일에서의 7만 9,890유로(한화 약 1억 1,932만 원)부터 시작하며, 유럽뿐 아니라 북미, 중국, 호주 시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국산차는뭘흉내도모낸다는거야
기자들이글쓸때는자존심좀지키면서
글좀써라
그렇게 폴스타가좋으면
공도에 돌아다니는차가
가믐에콩나듯 눈에튈까
제목으로 어그로를 끌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