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1천 마력은 우습네…” 괴물 같은 성능 자랑하는 스포츠카에 모두들 관심 ‘폭발’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공개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을 탑재한 스포츠카
스포츠카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출처-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최근 람보르기니 본사에 새로운 스튜디오를 오픈한 람보르기니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이 제작한 특별판 레부엘토로 람보르기니 아레나의 첫 번째 행사를 기념했다.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은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을 탑재한 스포츠카로 지난 4월 6일과 7일, 람보르기니 브랜드 역사상 가장 큰 행사인 이몰라 서킷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아레나 주말 행사를 통해 공개됐다.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V12 미드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 탑재

스포츠카 (2)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출처-람보르기니)

차량의 외관은 대조적인 색상과 새로운 탄소 섬유 요소로 눈에 띄는 시각적 효과를 연출했다. 외관 색상은 그리지오 하티(회색)가 적용됐으며, 베르데 스캔들(녹색) 디테일이 차량의 하단 라인, 루프, 미러 캡, 리어 디퓨저 서라운드와 브레이크 캘리퍼의 베르데 키아로(연한 녹색)와 어우러졌다.

후면부는 이탈리아 국기를 기념하는 빨간색, 흰색, 초록색 줄무늬가 움직이는 날개의 아래쪽 표면을 장식했고, 후드에는 두 개의 레이싱 스타일 스트라이프가 네로 녹티스(검은색)로 교차되어 V12 슈퍼 스포츠카의 퍼포먼스 애티튜드를 강조한다.

또한, 루프, 리어 “코팡고”, 스포일러, 공기 흡입구, 실 인서트 및 기타 디테일은 고광택 노출 탄소 섬유로 제작되었으며, 21인치(전면) 및 22인치(후면) 고광택 블랙 알타네로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스포츠카 (3)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출처-람보르기니)

실내에는 외관 색상과 동일한 베르데 스캔들 색상의 스티칭과 파이핑이 돋보이는 네로 에이드(블랙) 스포츠 시트와 헤드레스트에 수놓은 람보르기니 로고와 동일한 색상을 적용했다.

벌크헤드 패널 안감에는 이몰라 서킷의 지도, 비앙코 레다(흰색)의 “Lamborghini Arena 2024” 레터링, 베르데 스캔들(녹색)의 탈출 경로 지도가 새겨진 전용 자수가 장식되어 있다.

또한, 대시보드 끝에 위치한 “Lamborghini Arena 2024″와 “Ad Personam” 로고가 새겨진 탄소 섬유 플레이트도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스포츠카 (4)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출처-람보르기니)

한편, 레부엘토는 브랜드 최초의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슈퍼 스포츠 HPEV(고성능 전기 자동차)로 6.5리터 자연흡기 V12 미드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통합되어 있다.

특히, 이 차량은 6,750rpm에서 725Nm의 최대 토크와 1015CV의 최대 출력을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2.5초 만에 최고 속도 350km/h 이상을 기록한다.

스포츠카 (5)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출처-람보르기니)

또한, 레부엘토의 소비 및 배기가스 배출량은 복합 연비가 WLTP 기준 10.3L/100km이며, 복합 전력 소비량은 WLTP 기준 78.1 kWh/100 Km, CO2 배출량은 WLTP 기준 복합 276g/km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혜선얼짱

“너무 예뻐 신문 1면까지” … 20살 어린 대학생에게 고백받았다는 미녀 배우

더보기

“우리가 사귄다고?” .. 강동원과 두번이나 열애설이 났지만 결국은 ‘절친’ 여배우

더보기
정영주선물

“속옷을 왜…” 동료 배우에게 속옷 선물한 여배우

더보기
이중옥가족

“둘이 가족이었다고?” … 20년이나 가족을 비밀로 숨겼던 배우

더보기

“걔랑 헤어져!” … 이서진 때문에 헤어질 뻔했던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더보기

“얼굴이 너무 달라졌다” … ‘성형 괴물’ 지적 들은 미녀 개그우먼의 고백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