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엔트리급 중형 전기 SUV ‘옵틱(OPTIQ)’ 공개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상당 부분을 공유하는 모델
리릭보다 작은 콤팩트 SUV로 얼티엄 플랫폼 적용
!["모델 Y 말고 이건 어때요?" 역대급으로 공개된 캐딜락 옵틱, 문제는 가격인데… 1 캐딜락 옵틱](https://www.reportera.co.kr/wp-content/uploads/2024/06/Unveiling-Cadillac-Optiq-1024x683.jpg)
캐딜락이 브랜드의 엔트리급 중형 전기 SUV 옵틱(OPTIQ)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옵틱은 캐딜락이 새롭게 선보이는 전기 SUV이자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상당 부분을 공유하는 모델로 럭셔리와 혁신을 테마로 개발됐다.
특히, 이 차량은 캐딜락의 리릭보다 작은 크기의 콤팩트 SUV로 GM의 최신 얼티엄 플랫폼과 배터리 시스템을 탑재해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캐딜락 ‘옵틱’, 리릭보다도 약 15cm 짧은 휠베이스
!["모델 Y 말고 이건 어때요?" 역대급으로 공개된 캐딜락 옵틱, 문제는 가격인데… 2 캐딜락 옵틱 (2)](https://www.reportera.co.kr/wp-content/uploads/2024/06/캐딜락-옵틱-2-1024x683.jpg)
캐딜락 옵틱의 외관 디자인은 웰컴 라이팅과 애니메이션 기능이 포함된 전면부 블랙 크리스탈 쉴드 그릴, 수직형 헤드램프, 매립형 도어핸들, 그리고 글라스 루프가 등 캐딜락의 최신 전기차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고 있다.
더불어, 차체 크기는 전장 4,820mm, 전고 1,644mm, 휠베이스 2,954mm크기로, 국내에서 공개된 리릭보다 휠베이스가 약 15cm 짧다.
실내에는 33인치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디지털 계기판과 19개 스피커가 포함된 AKG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며, 구글 빌트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모델 Y 말고 이건 어때요?" 역대급으로 공개된 캐딜락 옵틱, 문제는 가격인데… 3 캐딜락 옵틱 (3)](https://www.reportera.co.kr/wp-content/uploads/2024/06/캐딜락-옵틱-3-1024x683.jpg)
여기에, 핸즈프리 운전을 지원하는 슈퍼 크루즈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기능 등 다양한 최신 운전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1회 충전 약 482km 주행 가능
!["모델 Y 말고 이건 어때요?" 역대급으로 공개된 캐딜락 옵틱, 문제는 가격인데… 4 캐딜락 옵틱 (4)](https://www.reportera.co.kr/wp-content/uploads/2024/06/캐딜락-옵틱-4-1024x683.jpg)
캐딜락 옵틱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합산 총 출력은 304마력, 최대토크는 48.8kgm를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5.9초가 소요돼 경쟁 모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른 편은 아니다.
여기에, 옵틱의 공차 중량은 2,355kg으로, 1회 충전으로 약 482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DC 고속 충전을 사용하면 단 10분 만에 최대 약 127km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다.
또한, 원 페달 주행이 가능한 회생 제동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였고, 사용자가 일반, 스포츠, 스노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모델 Y 말고 이건 어때요?" 역대급으로 공개된 캐딜락 옵틱, 문제는 가격인데… 5 캐딜락 옵틱 (5)](https://www.reportera.co.kr/wp-content/uploads/2024/06/캐딜락-옵틱-5-1024x512.jpg)
한편, 캐딜락 옵틱은 올 가을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으로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스포츠와 럭셔리,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또한, 시작 가격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델 Y 퍼포먼스보다 약 400만 원 더 비싼 가격인 5만 4,000달러(한화 약 7,400만 원)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