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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캐시미어 니트 출시
- 패션 PB로 편의점 변신
- 젊은 층 반응 뜨거움
세븐일레븐이 프리미엄 캐시미어 니트를 출시하며 패션 PB 시장에 진출합니다.
- 편의점이 패션 플랫폼으로 진화 중
- 세븐셀렉트 브랜드로 상품군 확장
- 2030세대 높은 이용률
세븐일레븐이 캐시미어 니트를 편의점 상품으로 출시하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패션 카테고리를 신성장 축으로 삼고 있는 세븐일레븐은 젊은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패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캐시미어 니트는 5% 이상 혼용률로 공식 명칭 사용 가능
- 3만 2900원대 가격, 블랙과 그레이 색상 제공
- 2030세대 중심으로 높은 반응
- 해외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성공 목표
프리미엄 캐시미어 니트, 편의점 진출
세븐일레븐, 패션 PB로 시장 확장

고급 백화점에서나 볼 법한 캐시미어 니트가 이제 편의점 진열대에 오른다.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소재 ‘캐시미어’를 활용한 자체 브랜드(PB) 니트를 선보인다.
먹거리 중심의 편의점이 패션 플랫폼으로 변신을 시도하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편의점에서 ‘캐시미어’를 만나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15일부터 ‘세븐셀렉트 캐시미어 라운드 니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캐시미어 혼용률이 5% 이상인 제품으로, 관련 규정에 따라 ‘캐시미어 니트’ 명칭을 공식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3만 2900원대로 책정됐다. 일반 니트보다 저렴하지만 소재의 부드러움과 따뜻함은 유지했다.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사이즈는 세 가지로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다. 봄과 가을, 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두께로 실용성도 높다.
💡 세븐일레븐이 캐시미어 니트를 출시한 이유는?
세븐일레븐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패션 PB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 편의점 업계의 매출 다각화 필요
- 고급 소재 사용으로 소비자 차별화 시도
-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패션 아이템 제공
이번 제품은 세븐일레븐의 패션 PB 브랜드 ‘세븐셀렉트’의 신상품이다. 지난 4월 반팔 티셔츠로 첫선을 보인 이후, 양말과 언더웨어를 연달아 출시하며 상품군을 확장해왔다.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패션 아이템’을 고를 수 있는 시대가 된 셈이다.
세븐일레븐은 단순한 생활용품 판매를 넘어 ‘패션’ 카테고리를 새로운 성장 축으로 삼고 있다.
이서훈 세븐일레븐 생활용품팀 패션 담당 MD는 “편의점이 이제는 먹거리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제안하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캐시미어 같은 고급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은 산리오·토트넘 등 인기 IP(지식재산권)와 협업한 의류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매월 새로운 PB 패션 제품을 선보이며 ‘편의점 패션’ 시장 확대를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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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의 의류 판매, 과연 입을 만할까?
국내 편의점 업계는 이미 점포 수가 한계에 다다른 상태다. 신규 출점보다 매출 다각화가 절실한 상황에서, 세븐일레븐은 패션을 신성장 축으로 점찍었다.
해외에서는 이미 성공 사례가 있다. 일본 훼미리마트의 PB 상품 ‘라인 양말’은 2021년 출시 후 2000만 켤레 이상 팔리며 100억 엔(약 9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도 국내 시장에서 이 같은 ‘패션 돌풍’을 재현하겠다는 목표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4월부터 시작된 패션 PB 판매 이후 관련 매출은 20% 상승했다. 특히 2030세대의 이용률이 50%를 넘어 젊은 소비자층의 반응이 뜨겁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에서도 스타일을 살 수 있다”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열어젖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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