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했는데…” 불티나게 팔린 KG 모빌리티, 상승세를 이끈 모델은?

KG 모빌리티, 2024년 3월 판매 실적 공개
총 1만 702대 판매로 전월 대비 13.2% 증가
지난해 8월 이후 7개월 만에 최대 판매 실적 달성
KG 모빌리티
렉스턴 (출처-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2024년 3월 판매 실적을 공개했다.

KG 모빌리티에 따르면, 지난 3월 내수 4,702대, 수출 6,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해 총 1만 702대를 판매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3월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 8월 1만 823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이후 전월 대비 13.2%가 증가해 7개월 만의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하게 됐다.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가 본격 출고를 시작하면서 전월 대비 판매량 3배 이상 증가

KG 모빌리티 (2)
토레스 (출처-KG 모빌리티)

수출은 튀르키예와 호주, 영국 등으로의 판매가 늘어나 지난 1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했으며, 지난해 8월 6,920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이후 7개월 만에 6천대 판매 실적을 넘어섰다.

이로 인해, 전년 동월 및 전월 대비 각각 25.7%, 5.2% 증가했으며, 전년 누계 대비로도 39.2%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차종별로는 토레스와 토레스 EVX가 각각 1,032대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칸이 2,188대로 수출 상승세를 이끌었다.

KG 모빌리티 (3)
토레스 EVX (출처-KG 모빌리티)

KGM은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지난 3월 튀르키예에서 토레스 EVX 시승행사를 가진데 이어, 뉴질랜드에서도 토레스와 토레스 EVX 시승 행사를 갖고 판매 확대에 나섰다.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토레스 EVX가 본격적으로 출고를 시작하며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443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를 보이며 전월 대비로는 25.5% 증가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확대 등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8월 이후 7개월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수출 물량 증대는 물론 고객 만족도 제고 등 내수 시장 대응 강화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KG 모빌리티 (4)
렉스턴 스포츠 칸 (출처-KG 모빌리티)

한편, KG 모빌리티는 고객의 편의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지난 달 군포와 대전 광역 서비스 센터 내에 시승 센터를 설치하고 토레스와 토레스 EVX를 비롯해 티볼리,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칸 등 5개 차종을 시승차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KG 모빌리티는 정부 전기차 보조금 지원 축소로 인한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해 토레스 EVX 가격을 200만 원 인하한 바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런 걸 하늘이 돕는다고 하는 건가”.. 찰떡 캐릭터로 ‘인생역전’한 스타들★

더보기
제네시스

“고급 세단에 이 색상을?!”… 3년 만에 작정하고 바꾼 제네시스, 이 차량은?

더보기

“여기까지 올 줄이야, 이제 더 이상은 제발” .. 음주 뺑소니 의혹 가수 김호중, 어찌합니까

더보기
트럭

“이 성능 실화?!” 뛰어난 내구성과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벤츠의 신형 트럭은?

더보기

“왜 갑자기 안 보였던 걸까?” ..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진 여배우 그 이유와 깜짝 ‘근황’

더보기
볼보

“그냥 차를 샀을 뿐인데…” 볼보가 제안하는 특별한 경험, 가족 전부가 가능하다고?

더보기

5

  1. 렉스턴2 뒷바퀴축을 잡아주는 암이 부러져 패차했음 이게 말이 됨 차는 가성비 좋네 뭐네 자랑하는게 아님 조심해서 타삼 한번에 훅 갈 수 있으니

  2. 렉스턴2 뒷바퀴축을 잡아주는 암이 부러져 패차했음 이게 말이 됨 차는 가성비 좋네 뭐네 자랑하는게 아님 조심해서 타삼 한번에 훅 갈 수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