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4 취소할까…” 디자인만으로도 압살하는 기아 EV6, 여기에 상품성 개선까지?

기아, ‘더 뉴 EV6(The new EV6)’ 티저 공개
출시 3년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
한층 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 연출
EV6
‘더 뉴 EV6’ (출처-기아)

기아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브랜드의 대표 준중형 전기 SUV, EV6의 티저를 공개했다.

2일, 기아는 EV6 출시 3년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EV6(The new EV6)’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EV6의 실루엣과 전ᆞ후면부 램프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더 뉴 EV6에는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을 적용해 한층 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 ‘EV6’, 세계 3대 올해의 차를 포함, 각종 상 휩쓸며 글로벌 경쟁력 입증

EV6 (2)
E-GMP 플랫폼 (출처-기아)

기아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기아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지난 2021년 8월 출시됐다.

EV6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우수한 전동화 상품성을 갖춰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데 이어 2023년 ‘북미 올해의 차’도 수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EV6의 고성능 버전 EV6 GT가 2023년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를 수상하는 등 EV6는 세계 3대 올해의 차를 포함한 각종 수상과 호평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V6 (3)
‘더 뉴 EV6’ (출처-기아)

기아는 이달 중으로 상품성이 개선된 ‘더 뉴 EV6’의 디자인과 상세 사양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한 EV6는 글로벌 지역에서 다양한 수상과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어린 맘을 설레게 했던..” 목사 아들과 결혼하며 사라졌던 80년대 청순 여배우의 근황

더보기
혼다

“자존심 버렸어요…” 최대 700만 원 눈물의 할인 시작한 혼다, 소비자들만 신났다

더보기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1

  1. 하마 입 같은 뒤태가 비호감
    브레이크 등이 야간에 뒷차 운전자의 시야을 빛 속에 갇히게 함 노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