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GLC 43 4MATIC 쿠페’ 공식 공개
쿠페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우아한 라인
AMG의 고성능 DNA를 고스란히 반영한 모습
메르세데스-벤츠가 고성능 브랜드 AMG의 신형 GLC 43 4MATIC 쿠페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벤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고성능 모델로 잘 알려진 AMG GLC 쿠페는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갖춘 모델로 쿠페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우아한 라인으로 진화된 것이 특징이다.
벤츠 ‘AMG GLC 43 4MATIC 쿠페’, 스포티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기술 탑재
신형 AMG GLC 43 4MATIC 쿠페는 AMG의 고성능 DNA를 고스란히 반영한 모습으로 외관과 실내에서 특징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외관은 AMG의 상징인 파나메리카나 그릴과 제트 윙 디자인이 적용된 전면 범퍼와 역동적인 AMG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타원형 쿼드 머플러를 통해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여기에, 실내에는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AMG 로고가 각인된 헤드레스트, 그리고 AMG 퍼포먼스 시트 등의 고급 사양이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운전 경험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형 AMG GLC 43 4MATIC 쿠페는 탁월한 기능과 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더욱 강력하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이 차량은 사륜구동 시스템과 20인치 휠로 뛰어난 도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을 보장하며, AMG 퍼포먼스 사운드와 디지털 라이트가 운전의 즐거움을 높였다.
더불어, 1열 및 2열 열선 시트와 1열 통풍 시트를 비롯하여 4-ZONE 공조기, 메모리 패키지,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같은 고급 사양이 장착되어 있어 모든 승객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공기 청정 패키지를 통해 실내 환경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으며, 전동 트렁크와 최신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기술의 적용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을 동시에 강화했다. 다만, ISOFIX(어린이 안전 좌석 고정 시스템)는 이번 모델에서 제외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의 조합
신형 AMG GLC 쿠페는 GLC 쿠페의 고성능 버전으로 AMG의 튜닝을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국내 사양인 ‘AMG GLC 43’ 모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합한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가 조합되어 있다.
이 조합은 최고출력 421마력과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며, 차량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4.7초 만에 도달한다. 추가로, 부스트 기능을 통해 가속 시 최대 14마력의 추가 출력을 제공해 더욱 빠른 가속력을 보여준다.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포함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과 뒷바퀴 최대 조향 각도 2.5도의 후륜 조향 시스템으로 강화됐고 이 기능들은 AMG GLC 쿠페가 고속 주행 및 코너링에서도 우수한 성능과 안정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신형 AMG GLC 43 4MATIC 쿠페의 국내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유럽 가격은 8만 9,250유로(한화 약 1억 3,340만 원)로 책정됐으며, 국내 가격 역시 유럽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