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30 취소할까…” 미니의 신형 모델, 작은 크기와 귀여운 디자인에도 이런 성능을?

미니, 소형 전기 SUV ‘에이스맨(Aceman)’ 공개
특유의 동글동글한 디자인에 전면부 패밀리룩 적용
해치백 ‘쿠퍼’와 SUV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한 모델
미니
에이스맨 (출처-MINI)

미니가 브랜드의 대표 소형 SUV 모델 중 하나인 에이스맨(Aceman)을 공개했다.

새로운 미니 컨트리맨은 컴팩트한 크기의 외관과 탑승자를 배려한 넉넉한 공간, 그리고 순수 전기 구동 방식을 결합한 모델이다.

또한, 에이스맨은 미니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한 소형 SUV로, 미니 특유의 동글동글한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전면부 패밀리룩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 ‘에이스맨’, 각진 형상의 디자인 헤드램프 적용으로 SUV의 견고한 이미지 완성

미니 (2)
에이스맨 (출처-MINI)

이번에 공개된 에이스맨은 시장 수요를 반영해 개발된 소형 크로스오버 모델로 전장 4,075mm, 전폭 1,754mm, 전고 1,495mm의 차체 크기를 가지고있어 기존 해치백 모델인 쿠퍼와 SUV 모델인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외관은 미니 쿠퍼 해치백의 특징과 컨트리맨의 각진 디테일이 조합되어 있으며, 전면부에는 팔각형 그릴과 각진 형상의 디자인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후면부에는 3개의 내부 그래픽을 지원하는 픽셀 스타일 테일램프가 장착됐으며, 전면부 및 후면부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 레일, 무광 블랙 플라스틱 클래딩 등이 포함되어 SUV의 견고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미니 (3)
에이스맨 (출처-MINI)

실내는 9.4인치 OLED 디스플레이 기어 레버, 토글 스위치 등 미니의 최신 레이아웃이 반영되었으며,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OS 9이 내장돼 최신 기술을 제공한다.

여기에,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프레임을 따라 배치된 앰비언트 램프가 실내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으며, 서라운드 뷰와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지원한다.

더불어, 최대 다섯 명의 탑승자를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실내 공간의 개방감을 높이는 루프 디테일로 보다 여유로운 착좌감을 선사한다.

미니 (4)
에이스맨 (출처-MINI)

특히, 차체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 트렁크 적재 용량은 300리터에 불과하지만, 2열 시트를 접을 수 있어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에이스맨은 내연기관 없이 전기차로 운영된다. 기본형은 싱글 모터 기준 최고출력 184마력을 발휘하고 40.7kWh 배터리로 WLTP 기준 최대 310km를 주행할 수 있다.

반면, SE 모델은 54.2kWh 배터리를 탑재해 WLTP 기준 최대 406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싱글 모터 최고출력은 218마력, 최대토크는 33.7kgm다.

미니 (5)
에이스맨 (출처-MINI)

한편, 미니의 소형 전기 SUV 에이스맨은 중국에서 생산을 시작해 유럽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어린 맘을 설레게 했던..” 목사 아들과 결혼하며 사라졌던 80년대 청순 여배우의 근황

더보기
혼다

“자존심 버렸어요…” 최대 700만 원 눈물의 할인 시작한 혼다, 소비자들만 신났다

더보기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1

  1. 취소하것냐
    우리나라에서 성은보고 차사냐 ?
    그냥 넓고 옵션에 기름값에만 신경쓰는데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