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이나 걸렸네요…” 사전 예약 시작한 미니의 신형 모델, 이 차가 전기차로?

미니코리아,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사전 예약 실시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
최신 오페리이팅 시스템 9 탑재로 한국형 내비게이션 사용 가능
미니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미니코리아가 콤팩트 SUV이자 전기차로 새롭게 탄생한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이하 미니 컨트리맨 일렉트릭)’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30일, 미니코리아는 오는 5월 2일 오후 3시부터 미니샵온라인을 통해 신형 컨트리맨 일렉트릭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니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컨트리맨 E와 컨트리맨 SE ALL4 두 가지 모델로 출시

미니 (2)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미니 컨트리맨 일렉트릭은 지난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등장하는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컨트리맨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차다.

이 차량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차체가 커지고 내부 공간도 확장되어 더욱 넓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신형 컨트리맨 일렉트릭은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미니 (3)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외관은 매끈하게 다듬어진 차체 표면과 더욱 커진 휠 아치, 세로형 디자인 요소로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한다. 전면부는 미니 특유의 독특한 프론트 그릴과 강조된 헤드라이트가 존재감을 높이며, 세로형 리어라이트는 슬림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차체 후면을 더욱 넓어 보이게 했다.

차체 크기는 이전 세대 대비 전장 130mm, 전폭 20mm, 전고 60mm, 휠베이스 20mm 증가해 소형 SUV로서 더욱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실내는 첨단 기술과 깔끔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원형 디스플레이로, 삼성 디스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원형 OLED가 적용됐다.

미니 (4)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이 디스플레이는 미니의 최신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하여 티맵 기반의 한국형 내비게이션, 게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다양한 서드파티 앱 사용이 가능하다.

신형 미니 컨트리맨 일렉트릭은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첫 번째 모델인 컨트리맨 E는 전기모터가 앞쪽에 탑재되어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25.5kgf·m를 발휘한다.

또한, 상위 모델인 컨트리맨 SE ALL4는 더욱 강력한 성능을 위해 앞과 뒤에 각각 하나씩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어 최고출력 313마력과 최대토크 50.4kgf·m를 발휘하며, 네 바퀴 모두를 구동하는 ALL4 시스템으로 인해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민첩성을 자랑한다.

미니 (5)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 (출처-미니코리아)

한편,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은 오는 6월 이후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트림에 따라 컨트리맨 E가 5,600~5,800만 원, SE ALL4가 6,200~6,700만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기 SUV

“전기 SUV가 2천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신형 전기 SUV에 경쟁사들은 ‘초비상’

더보기

“상상이 안간다”.. 송승헌, 700억을 가지고 있는 그는 과연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까

더보기

‘무려 아이가 넷’ .. 삼성가 중 유일하게 결혼 생활 유지하며 찐사랑 보여주는 부부

더보기

“결혼 날짜까지 잡고 헤어졌는데..” 족발로 파혼 위기 극복한 여배우

더보기
판매량

“BMW도 테슬라도 제쳤다…”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 탈환한 이 브랜드, 결국 이 모델 덕분에?

더보기

데뷔했을 때랑 달라진 게 전혀 없는 여배우의 모습, 이게 정말 가능한 일입니까?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