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굳이 살 필요 없겠네?” 드디어 공개된 제네시스 럭셔리 전동화 세단, 3년 만에 달라진 모습이…

제네시스 2024 부산모빌리티쇼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공개
3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모델로 기존 모델의 스타일 그대로 계승
스포티한 외관 하이테크한 실내에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까지 추가
제네시스
2024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됐던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현대차그룹)

제네시스가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전동화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지난달 27일, 제네시스는 3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지난 4월 중국 베이징에서 공개한 이후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제네시스의 럭셔리 대형 전동화 세단으로 ‘더욱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이 더해진 외관’,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감성의 실내 디자인’, ‘130mm 늘어난 휠베이스로 2열 거주성 향상’, ‘다채로운 편의 사양’, ‘편안한 승차감 및 4세대 배터리 탑재’를 통해 향상된 주행가능거리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기존 모델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 유지

제네시스 (2)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전시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현대차그룹)

제네시스는 기존 G80 전동화 모델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범퍼, 램프 등 주요 디자인 요소의 디테일을 강화해 세련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전면부는 입체적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로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했으며,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이루는 조화를 강조했다.

측면부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전용 휠을 적용해 유려하고 고급스러운 차체 라인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 냈으며, 후면부의 코너라인을 과감하게 다듬고 크롬으로 마무리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제네시스 (3)
2024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됐던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현대차그룹)

실내는 늘어난 휠베이스와 수평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설계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주며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져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최고 수준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밝기를 개선하고 광원의 범위와 길이를 확대해 보다 감성적이고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무드램프’ 등을 적용해 실내 공간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또한, 기존 G80 전동화 모델과 비교해 다양한 편의 사양도 추가했다. ‘전동 리클라이닝 독립 시트’, ‘에르고 모션 시트’ 등을 2열 옵션 사항으로 적용하고, 버튼을 눌러 열려 있는 문을 편리하게 닫을 수 있는 ‘이지 클로즈 시스템’ 등을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제네시스 (4)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전시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현대차그룹)

제네시스사업본부 송민규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한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서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며, “부산모빌리티쇼 기간 동안 국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 기술과 제네시스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7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부산모빌리티쇼에서 1,120m2(약 339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네오룬 콘셉트’와 ‘제네시스 엑스 그란 레이서 콘셉트’,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G90 블랙’, ‘GV80 쿠페’, ‘GV70’ 등 총 7대의 차량을 전시할 예정이며,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의 경우 오는 8월 국내 시장에서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송가인명품

“그럴 줄 몰랐는데” … 뜨고 나니 변했다는 송가인

더보기

“손자 아닙니다, 아들이에요” .. 12살 연하 아내 만나 아들까지 낳은 남배우

더보기
정동원배우

“잘했다, 잘했어” … 하마터면 ‘미스터트롯’ 못 나갈 뻔했다는 정동원

더보기

“어쩌다가?” .. 최정상 인기 누리던 그녀가 10평 남짓 원룸에서 지내는 이유

더보기

“아이고, 처자가 어쩌다가” … 결혼도 안 했는데 46살 여배우가 이런 일을?

더보기
차승원무명

“아이까지 있었다고?” … 곰팡이 핀 집에서 살며 10년의 무명 생활 견뎠다는 배우

더보기

3

  1. 다 필요없는 옵션이구요. 제발 인테리어, 편의사항 말고 주행성능좀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스피커 이딴거 얼마한다고 가격 처올리지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