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컨트리맨 JCW 출시 예고
컨트리맨 기반의 고성능 모델
다양한 안전사양 대거 적용
미니(MINI)가 컨트리맨의 고성능 버전인 ‘컨트리맨 JCW(John Cooper Works)’ 신형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컨트리맨 JCW는 미니의 대표적인 크로스오버 모델인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더 강력한 엔진과 스포티한 디자인,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이번 미니의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은 지난 9월에 등장한 컨트리맨의 풀체인지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로 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더욱 역동적이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의 외관 디자인은 기본 모델과 유사하나, 컨트리맨 모델이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전체적인 크기가 커진 것이 특징이며 이로 인해 컨트리맨 JCW 모델의 차체도 더 커졌다.
또한, JCW 모델만의 특별한 디자인 요소로는 고광택 블랙으로 마감된 전면부 그릴, JCW 전용 엠블럼, 칠리 레드 색상으로 마감된 C필러, 새로운 수직 후미등이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기존 모델과 유사하게 설계됐다. 실내에는 원형 OLED 디스플레이,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토글 스위치 등이 적용되었으며, 고카트 모드가 탑재되어 엔진 소리를 증폭시켜 준다.
더불어, 레드 색상과 블랙 생상을 사용한 대시보드, 도어 패널, 스포츠 시트 등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어 JCW 모델의 특성과 감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
미니 컨트리맨 JCW, 국내 컨트리맨(6,550만 원)과 유사한 가격으로 출시 예상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에는 다양한 안전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특히,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패키지가 옵션으로 제공되어, 운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이 패키지에는 12개의 초음파 센서와 4개의 서라운드 뷰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어, 차량 주변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위험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에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돼 312마력과 최대 40.8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자랑한다.
이로 인해, 신형 컨트리맨 JCW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5.4초 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최고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한편,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의 미국 시장 가격은 4만 7,895달러(한화 약 6,760만 원)로 책정됐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컨트리맨 모델의 가격이 6,550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의 국내 가격 역시 비슷하거나 소폭 높게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 출시 시기에 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으며, 기본 모델인 컨트리맨의 풀체인지 모델도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형 컨트리맨 JCW 모델의 국내 출시는 내년 하반기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