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에서 구해 줬는데 비난받은 소방관”.. 도대체 무슨일이?

댓글 13

엘레베이터에 갇힌 아이들
그런데 왜 비난을?
소방관
사진 = 뉴스1(SNS 갈무리)

한 소방관이 엘레베이터에 갇힌 아이들을 구조하며 “나와”라고 반말한 것을 두고 누리꾼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5일 한 SNS 계정으로 초등생 세 명이 엘리베이터에서 구조되는 영상이 공유됐다.

영상은 아이들이 멈춘 엘레베이터에 갇혀 겁먹은 채로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내 한 소방관이 엘레베이터 문을 강제로 열고 아이들에게 “나와”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겼다.

소방관
사진 = 뉴스1(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이에 쪼그려 앉아 있던 아이들이 “오!” 하며 안도의 한숨을 내뱉었고, 소방관이 아이들을 잡아 주며 탈출을 돕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repo_ad type=”1″]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반말은 아니지”, “징계 처리 안 되나”, “왜 저렇게 기분 나쁘게 말하냐”, “구조해 줘서 감사한 건 감사한 거고, 예의는 다른 문제” 등 소방관이 반말한 점을 지적했다.

이내 반대 의견을 가진 네티즌들이 등장하며 “소방관이 서비스직이냐? 구해 줬으면 감사한 줄 알자”, “열렸으니까 나오라고 하지. 그럼 거기 계속 있으라고 하냐”, “구해 줘도 난리” 등 지적에 대한 반박이 이어졌다.

한편,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관계자는 한 언론사에 “소방관은 현장에서 존댓말을 한다”며 “이 사례의 경우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만약 해당 소방관이 자녀가 있다면 자녀 또래로 여겨 반말을 했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13
공유

Copyright ⓒ 리포테라.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13

  1. 뭐가 어땠다는 건지..
    당신이 목숨걸고 아이들을 구하지 않았다면 본질이 아닌 걸로 소방관에게 악플을 달지 말 것

    답글
  2. 당신이 목숨을 걸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해보지 않았다면 본질이 아닌 걸로 악플을 달지 말 것

    답글
  3. 물에 빠진늠 구해주면 보따리 부터 챙긴다더니….그래서 119출동 하면 출장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존댓말 기대해라.

    답글
  4. 별. GR다하네 니 자식이면 반말했다고 욕하나 구해 줘서면 고맙다고 해야지 종자가 안좋군

    답글
  5. 소방관이 목숨 받혀 시민들 구하는데 그런 말이나오나. 가정교육을 어찌 받은건지..하찮다.. 구해줘도 GR 안구해줘도 gi ral 할거면서.. 구해주면 감사하다해야지..

    답글
  6. 소방관이 목숨 받혀 시민들 구하는데 그런 말이나오나. 가정교육을 어찌 받은건지..하찮다.. 구해줘도 GR 안구해줘도 gi ral 할거면서..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