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문제로 전직 대통령 불참
정치권, 임명식 보이콧 기류

오는 15일 광복절에 열리는 이재명 대통령의 국민임명식에 박근혜·이명박 전 대통령이 모두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
13일 유영하 국민의힘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박 전 대통령이 건강상 장거리 이동이 어렵고, 마침 고(故) 육영수 여사의 기일이어서 불참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은 유 의원을 통해 초청장을 전달했으나, 박 전 대통령은 사전에 불참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명박 전 대통령도 84세의 고령과 건강 문제를 이유로 참석이 어렵다는 뜻을 대통령실에 전한 바 있다. 이로써 이번 임명식은 역대 대통령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면을 연출하지 못하게 됐다.
불참 행렬은 전직 대통령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은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와 무소속 윤미향 전 의원에 대한 특별사면 조치에 강하게 반발하며 행사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 여권 관계자는 “정치적 논란이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서 임명식에 참여하는 것은 명분이 없다”며 “야권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가 없는 한 보이콧 기조는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국민임명식은 당초 국민 통합과 역사적 의미를 부각시키려는 취지에서 기획됐지만, 전직 대통령과 주요 야당 인사들의 불참으로 빛이 바랄것으로 보인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행사의 상징성을 살리려면 논란을 최소화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아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행사 당일, 현장 분위기가 얼마나 차분하게 유지될지, 그리고 대통령이 어떤 메시지를 던질지가 향후 정치적 파장을 좌우할 전망이다.





범죄자가 재판안받고 대통령 놀이에 미쳐있다 나라가 갑자기 품격이 떨어지고 있다 !!!!
그런 것들 무엇하러 초청하나? 국힘당. 개혁신당(?) 이런 것들도~
국힘당 출신들 이명박 박근혜 씨는 이재명 대통임기네에 초청은 절대없을 것이다 이재명 대통령 깨서는 죄우고지말고 정치개혁및 민생경제에 최선을 다하세요
범죄자들의 찬치판이 될것같군,,,, 기사의 3단에 나오는 ” 한 여권관계자는 ….”
이건 ” 한 야권 관계자는 ….” 을 잘못 쓴게 아닌지? 문맥상으로,,,,,,
에구 에구 그래도 썩은정치인들보단 재명이가낫다 나와서그인간들이 멀한데? 빨리디지라해라
웃기게 돌아가는 꼴이란
뭔 국민임명식?
개딸덜의 임명식? 내로남불의 임영식?
니네끼라 다 해 쳐먹어라
범죄자집단은침몰한다
국민임명식? 뭔 통합?
죄명이가 정신 나갔구만!
국민들은 그딴거 원하지 않는다
누가 임명한다나? 너희끼리 다해 먹어라
범죄자들의 잔치판이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