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면 반칙이죠…” 역대급 디자인으로 출시 예정인 토요타 프리우스, 연비가 무려?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연비 공개
측정 결과 복합연비 최대 20.9km/ℓ
HEV, PHEV 두 가지로 운영
프리우스
2024 토요타 프리우스 (출처-토요타)

토요타의 인기 모델 프리우스의 풀체인지가 내달 13일 출시를 앞둔 가운데 신형 프리우스의 연비가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신형 프리우스는 이전 세대에 비해 복합연비는 다소 낮아졌지만, 출력은 향상됐으며, 한국에너지공단 인증 결과에 따라, 복합연비는 2WD 모델의 경우 20.9km/ℓ, AWD 모델은 20km/ℓ로 측정됐다.

신형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두 가지로 운영되며,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는 기본형 직물 시트와 17인치 휠 등을 제공한다.

프리우스
2024 토요타 프리우스 (출처-토요타)

상위 트림에서는 보다 고급스러운 편의사양인 열선 스티어링 휠,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운전석 메모리 시트, 선루프, 앰비언트 램프, 인조 가죽 시트, 주간주행등 일체형 LED 방향지시등 등이 적용된다.

신형 프리우스는 최신 기술과 안전 기능을 갖춘 차량으로 실내에는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7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되어 사용자에게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신형 프리우스에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안전 하차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프리우스
2024 토요타 프리우스 (출처-토요타)

추가로, 프론트 센터를 포함한 총 7개의 에어백이 배치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하며,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EV 모드만으로 최대 69km 주행 가능

프리우스
2024 토요타 프리우스 (출처-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는 토요타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차량이다. 이 차량은 2.0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eCVT 변속기, 그리고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로 인해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의 합산 총 출력은 2WD 모델의 경우 193마력, AWD 모델은 196마력을 발휘하며, AWD 모델의 경우, 2WD 모델 대비 후륜 전기모터가 추가됐다.

신형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19인치 휠 기준, 2WD 모델이 도심에서 21.5km/ℓ, 고속도로에서는 20.3km/ℓ이며, AWD 모델은 도심에서 20.3km/ℓ, 고속도로에서는 19.7km/ℓ이다.

프리우스
2024 토요타 프리우스 (출처-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탁월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차량은 합산 총 출력이 223마력에 달하며, 딜러사 정보에 따르면 복합연비는 19.4km/ℓ로, 도심 20.2km/ℓ, 고속도로 18.5km/ℓ의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이 차량은 EV 모드만으로 최대 69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일상이나 도심에서는 연료 소모 없이 전기만으로 운행이 가능하다.

프리우스
2024 토요타 프리우스 (출처-토요타)

한편,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모델은 지난 11월 13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으며, 공식 출시일은 12월 13일로 예정되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직장인 얼굴이 저래?” … 대기업 다니다가 금성무 대타로 배우가 된 유명 배우

더보기

“배가 터져도” .. 병원에서 몰래 탈출해 미인대회에 출전했던 여배우

더보기
간미연몽골

“집까지 한 채씩?” … 몽골 대통령에게 땅 5천 평 선물 받았다는 가수

더보기
홍수아중국

“세상을 다 줄게” … 중국 재벌에게 청혼 받은 여배우

더보기

“능력 좋네” … ’39살 연하’와 열애설이 난 여배우

더보기

“30년째 각방” .. 어쩌다 이렇게 돼버린 거지, 대한민국 연예인 부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