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일 줄은 몰랐어요…” 사이버트럭의 놀라운 수준에 전기차 업계 ‘비상’

테슬라 사이버트럭 주행거리 공개
모델 X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일 것으로 예상
사이버트럭 연간 20만 대 이상 생산량 목표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처-테슬라)

이달 말 고객 인도를 앞둔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주행거리 관련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또 다시 화제의 중심에 섰다. 테슬라에 따르면, 사이버트럭은 기본 56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가 2019년 11월에 사이버트럭을 발표하면서 최대 800km 주행이 가능한 버전을 포함한 상세한 기술 정보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이 발표는 전기차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최근 테슬라는 과거에 공개했던 사이버트럭의 상세 기술 정보를 자사 웹사이트에서 모두 삭제했다.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처-테슬라)

최근 ‘사이버트럭 오너스 클럽’의 게시물에 따르면, 사이버트럭은 미국 내에서 약 56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게시물 정보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모하비의 한 슈퍼차저에서 사이버트럭을 충전 중이던 테슬라 관계자의 발언을 통해 알려졌다.

해당 관계자는 사이버트럭의 주행 거리에 대해 “모델 X와 같거나 그 이상”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고, 이는 테슬라의 기존 모델인 모델 X가 제공하는 주행 거리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긴 거리를 의미하며, 사이버트럭의 배터리 기술 및 효율성이 기대 이상일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다.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처-테슬라)

현재 테슬라의 모델 X 듀얼 모터 4륜구동 모델은 EPA 기준으로 557km의 주행이 가능하며, 세 개의 모터를 탑재한 고성능 플래드는 533km를 달릴 수 있다.

이와 같은 데이터를 토대로, 사이버트럭 역시 모델 X의 주행 거리와 유사하거나 이를 상회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사이버트럭이 전기차 시장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생산량 연간 20만 대 이상 목표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처-테슬라)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최근 발표를 통해, 사이버트럭의 생산량을 연간 20만 대 이상을 목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이미 연간 12만 5,000대 이상의 사이버트럭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음을 밝힌바 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오는 2025년까지 이 생산량을 연간 25만 대로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언급한 것이다.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처-테슬라)

사이버트럭은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차량인데, 수요대비 공급량이 받쳐주지 못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따라, 이번 일론 머스크의 발언은 사이버트럭에 대해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연간 20만 대 생산 목표는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대규모로 생산하고, 다양한 시장에 지체없이 공급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사이버트럭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처-테슬라)

한편, 테슬라는 이달 30일 텍사스에 위치한 기가팩토리에서 사이버트럭의 고객 인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고객 인도와 더불어 사이버트럭의 공식적인 세부 사양과 가격 정보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진선규무명

“여보, 너무 고마워” .. 한 달에 30만 원으로 버텼다는 남배우의 삶

더보기

“결혼만 할 수 있다면” … 연인 때문에 아이돌 은퇴까지 고민했던 스타

더보기
허성태대기업

“솔직히 후회해” … 연봉 7천만 원 받던 대기업 퇴사했다는 배우

더보기
이본납치

“프러포즈까지?” … 극성팬들에게 납치된 적 있다는 90년대 미녀 스타

더보기

‘임신 후 이렇게?’ … 80kg여도 예쁘다는 팔불출 스타

더보기

‘장동건의 첫사랑♥’ … 승무원 잘려서 어쩔 수 없이 배우 데뷔한 스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