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까지 달았네…” ‘이것’ 탑재로 더 강력해질 포르쉐 911 시리즈, 대체 뭐길래?

포르쉐, 911 시리즈의 하이브리드 버전 공개 예고
전기 슈퍼카 제조사 리막과 공동 개발한 T-HEV 탑재
포르쉐 911
포르쉐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출처-포르쉐)

포르쉐가 2025년형 모델로 911 시리즈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포르쉐가 자사의 아이코닉한 스포츠카에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하는 중대한 변화로, 자동차 업계와 팬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992.2 모델로 알려진 부분변경 모델은 새로운 3.6리터 엔진과 결합된 T-HEV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여, 더욱 강화된 성능과 환경적 측면을 고려한 기술 혁신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인해 수동 변속기 탑재는 제외될 것으로 예상돼…

포르쉐 911 (2)
포르쉐 911 터보 (출처-포르쉐)

911에 탑재되는 T-HEV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기 슈퍼카 제조사 리막과 공동 개발된 것으로, 400볼트 아키텍처와 통합 스타트 제너레이터, 전륜 축 전기모터를 통합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2kWh급의 배터리를 사용하며, 전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무게는 27kg 미만으로 예상된다.

전기 모터는 최대 90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며, 395마력의 6기통 수평대향 3리터 트윈 터보 엔진과 결합 시 최대 475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르쉐 911 (3)
포르쉐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 (출처-포르쉐)

포르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복잡함으로 인해 수동 변속기의 탑재를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성능을 더욱 강화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최고 출력은 520마력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911의 상위 트림인 GTS 및 터보 모델에서는 새로운 3.6리터 트윈터보 엔진 및 자연흡기 4.0리터 엔진으로 파워트레인이 변경될 전망이며, 카레라 및 카레라 S 모델은 기존 3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그대로 유지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의 도입은 포르쉐가 전동화 시스템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면서도 911 시리즈의 핵심 가치와 성능을 유지하려는 노력으로 볼 수 있다.

포르쉐 911 (4)
포르쉐 911 타르가 GTS (출처-포르쉐)

또한, 911 시리즈에 본격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함으로써 포르쉐는 내연기관 엔진의 수명을 연장하고,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컷 하면 달라진다’ .. 연예계에서 ‘인성’으로 유명하다는 여배우

더보기

‘신분까지 속이고 데뷔’ .. 70억 빚 신용불량자에서 가만있어도 ‘중형차 한 대’ 들어오는 몸값이 된 스타

더보기
포터 EV

“이 돈으로 포터 EV를?!” 역대급 프로모션 선보인 현대차, 과연 사실일까?

더보기

대한민국 최초로 ‘혼전임신’ 알려온 여배우의 깜짝 ‘결혼 이야기’

더보기
포르쉐

“BMW, 벤츠 초비상!” 본격 생산에 돌입한 포르쉐 순수 전기차, 국내 출시는?

더보기

‘스토커와 순정남은 한 끗 차이’ .. 15년 동안 미녀 여배우 쫓아다녀 결혼까지 한 스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