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
모델 Y 앞세운 테슬라 3위 유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BMW가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켜냈다. 2025년 상반기, 수입차 시장은 총 13만8120대의 신차가 등록되며 전년 대비 9.9%의 성장세를 보였다.
그 가운데 BMW는 3만8280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27.7%로 독보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전기차·대형 세단, BMW가 웃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16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BMW는 2023년부터 이어온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위 메르세데스-벤츠는 3만2575대를 기록했지만, BMW와의 격차는 5705대로 벌어졌다. 이 수치는 2023년(2683대) 대비 두 배 이상 차이가 커졌다.
BMW는 대형 세단 시장에서도 승기를 잡았다. 상반기 BMW 7시리즈는 2547대를 기록하며 벤츠 S-클래스(2008대)를 앞섰다. 신형 모델의 흥행과 공급 물량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반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중형 세단 시장에서 반격에 나섰다. E-클래스는 상반기 1만3556대를 판매하며 BMW 5시리즈(1만2095대)를 제쳤다. 지난해보다 5000대 이상 늘어난 수치다.
3위 쟁탈전, 테슬라가 웃고 아우디는 울고

3위 싸움은 테슬라가 웃었다. 모델 Y의 부분변경 모델 ‘주니퍼’ 효과에 힘입어 테슬라는 상반기 1만9212대를 등록했다. 월간 기준으로는 5월에 6570대를 판매하며 BMW, 벤츠를 제치고 일시적으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렉서스는 18.3% 증가한 7594대로 선전했지만, 테슬라의 벽을 넘지는 못했다. 볼보는 6767대로 5위에 머물렀고, 아우디는 4910대로 7위에 머물며 ‘독3사’ 중 가장 부진한 성적을 냈다.
다만, 아우디는 전년 대비 36.3% 증가한 수치를 보이며 회복 가능성을 남겼다.
하반기, 수입차 신차 러시 예고

하반기 수입차 시장은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BMW는 iX 시리즈 부분변경 모델과 M5 투어링 7세대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고, 메르세데스-벤츠는 고성능 AMG 시리즈와 마이바흐 SL 등 고급 라인업을 출시한다.
아우디도 A6 e-트론과 RS 시리즈로 반등을 노린다. KAIDA는 “테슬라의 물량 확대와 전기차 신차 출시가 상반기 성장의 핵심이었다”고 분석하며, “하반기에는 각 브랜드의 신차 경쟁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만해라
우리아들BMW 딸도BMW 나는 몰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