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50년?!” 브랜드의 아이콘에서 전 세계 아이콘으로 진화한 ‘이차’, 결국…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광고 캠페인 및 이벤트 진행
한국 아이돌 팬덤 문화에서 영감 받은 옥외 광고 캠페인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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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가 ‘골프’ 50주년을 기념하는 디지털 옥외 광고 캠페인 및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모델이자 베스트셀링 해치백인 ‘골프’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광고 캠페인 및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974년 처음으로 탄생한 폭스바겐의 컴팩트 해치백 골프는 탄탄한 기본기와 뛰어난 주행 성능, 해치백 차체의 뛰어난 공간 활용도와 효율성까지 두루 갖춘 모델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컴팩트 해치백의 표준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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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에 위치한 골프 50주년 디지털 옥외 광고 (출처-폭스바겐)

특히, 폭스바겐 골프는 세계적으로 3,70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폭스바겐 역사 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국내에서는 지난 4월, 수입 컴팩트 해치백 최초로 누적 판매량 5만 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생일 케이크 형태로 디자인된 1세대 골프의 비주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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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에 위치한 골프 50주년 디지털 옥외 광고 (출처-폭스바겐)

이번 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캠페인은 먼저, 골프의 기념비적인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50주년을 맞이한 골프의 생일을 축하하는 콘셉트로 한국의 아이돌 팬덤에서 아티스트의 기념일을 축하하고 공유하는 특유의 문화를 접목했다.

이에 따라 강남, 종로, 홍대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옥외 광고가 진행되고 있으며 30일부터는 강남역, 종각, 홍대입구 등 지하철역 내부의 디지털 빌보드를 활용, 골프의 50주년을 위트 있게 축하하는 디지털 광고가 게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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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엑스에 위치한 골프 50주년 디지털 옥외 광고 (출처-폭스바겐)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골프 50주년 광고 캠페인에는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생일 케이크 형태로 디자인된 1세대 골프의 비주얼이 활용된다.

또한, 폭스바겐코리아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는 ‘폭스바겐’ 또는 ‘골프’를 주제로 하는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치 있는 N행시를 지어 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세대 골프 GTI 다이캐스트 및 케이크 &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폭스바겐코리아는 6월 중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 골프 50주년 기념 비주얼 이미지를 적용,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골프의 헤리티지와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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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에 위치한 골프 50주년 디지털 옥외 광고 (출처-폭스바겐)

한편,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신동협 상무는 “폭스바겐 골프는 50년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아온 아이코닉 모델로, 한국에서 해치백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어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 분들이 골프의 50년 헤리티지와 매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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