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AMG SL43 국내 출시 예고
고성능 로드스터 라인업 중 엔트리급 모델
고성능 AMG 라인업 특유의 스포츠한 디자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4년 하반기에 고성능 모델 AMG SL43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예고된 AMG SL43은 메르세데스의 고성능 로드스터 라인업 중 엔트리 모델로,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375마력과 354lb-ft의 토크를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SL43, AMG의 전통을 반영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디자인
국내 출시를 앞둔 SL43은 AMG 라인업 특유의 스포츠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메르세데스-AMG의 전통을 반영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전면부는 독특한 프론트 그릴과 스포티한 범퍼 디자인이 특징이며, 후면부는 세련된 테일라이트와 듀얼 머플러가 돋보인다. 여기에, 19인치 AMG 합금 휠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옵션으로 20인치 휠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나파 가죽 시트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1.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높은 연결성을 제공하며, 열선 및 통풍 기능이 포함된 시트와 마사지 기능이 있는 스티어링 휠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2.0리터 4기통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
또한, 메르세데스-AMG SL43은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최대 출력 375마력과 354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더불어, 이 엔진은 전기 터보차저를 통해 터보 랙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가속 성능을 제공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 시간은 4.8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이 밖에, 최신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과 알루미늄 쇼크 흡수기가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을 극대화하였으며,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SL43은 혁신적인 기술과 럭셔리한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올해 10월경 출시가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정확한 세부 사양 및 가격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약 1억 1,000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