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예술인데…” 모두가 기다려온 벤츠의 ‘이 차’, 실제로는 어떨까?

벤츠, ‘디 올 뉴 CLE 쿠페’ 및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 공개
C 클래스와 E 클래스의 콘셉트와 기술 혁신을 결합한 모델
벤츠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디 올 뉴 CLE 쿠페’ 및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의 실물을 공개했다.

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월 27일부터 2월 28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삼성동에서 진행된 ‘디 올 뉴 CLE 쇼케이스’에서 ‘디 올 뉴 CLE 쿠페’ 및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디 올 뉴 CLE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롭게 선보이는 2도어 쿠페 모델로, C 클래스와 E 클래스의 콘셉트와 기술 혁신을 결합하여 우아하고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 스포티한 주행 성능, 그리고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최첨단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벤츠, 국내는 ‘디 올 뉴 CLE 450 4MATIC 쿠페’가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

벤츠 (2)
디 올 뉴 CLE 쿠페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디 올 뉴 CLE 쿠페는 6기통 M256M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되어,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이 엔진은 381마력과 51kgf·m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4.4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다이내믹 보디 컨트롤을 적용하여 속도에 따라 전·후방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차체 안정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디 올 뉴 CLE 쿠페는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포함한 고급 오디오 시스템으로, 운전자와 승객에게 몰입감 있는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벤츠 (3)
디 올 뉴 CLE 쿠페 (출처-‘메르세데스-벤츠’)

15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DSP 앰프는 강력한 사운드를 생성하며, 오디오 설정을 통해 음악의 방향을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이 차량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현대적인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고 스마트폰과의 연동으로 다양한 내비게이션 옵션을 제공하며, 유튜브 및 다른 여러 앱을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다. 다만, 주행 중 안전을 위해 일부 기능의 사용이 제한된다.

여기에, 틱톡, 줌, 웨이브와 같은 인기 앱과 함께, 올해 하반기부터 티맵 네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해져 운전자와 승객은 보다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차량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모델은 디 올 뉴 CLE 200 쿠페와 디 올 뉴 CLE 450 4MATIC 쿠페 두 가지 라인업으로 제공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각각 7,270만 원과 9,600만 원으로 책정됐다.

벤츠 (4)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 (출처-‘메르세데스-벤츠’)

국내에서는 디 올 뉴 CLE 450 4MATIC 쿠페가 먼저 고객에게 인도되고, 디 올 뉴 CLE 200 쿠페는 3월 중 인도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공개된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는 디 올 뉴 CLE 쿠페를 기반으로 한 2도어 오픈톱 모델로, 패브릭 루프를 적용한 클래식하고 섬세한 디자인,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그리고 즐거운 오픈 에어링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디 올 뉴 CLE 카브리올레는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양과 가격 정보는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K5

“중형 세단을 이 가격에?!” 2천만 원도 안 되는 기아 K5, 왜 그런가 봤더니…

더보기

“장훈아, 네 덕분이야” .. 과거 서장훈 덕분에 시집 잘 가 ‘140억 부자’가 된 연예인

더보기
포르쉐

“얼마나 더 비싸지려고..” 엄청난 인기에 항복한 포르쉐, 61년 만에 내린 결정이…?

더보기

그 시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주인공들’, 지금은 어디서 뭐하고 살고 있을까? (+근황)

더보기
닛산

“한국에 다시 진출하나?!”…14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 선보인 닛산의 고급 브랜드

더보기
아이오닉

“설마 이렇게 나오건…?!” 새로운 디자인으로 공개된 아이오닉 9, 호불호 갈리는 모습에 모두 ‘갸우뚱’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