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드림카?!” 더욱 강력한 심장으로 돌아온 오프로드 감성 끝판왕 모델, 가격은?

지프(JEEP®), ‘더 뉴 랭글러 4xe(The New Wrangler 4xe)’ 국내 출시
지난 1월 출시한 ‘더 뉴 랭글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
랭글러 고객의 43%가 4xe를 선택했을 정도로 인기가 매우 많은 모델
오프로드
더 뉴 랭글러 4xe (출처-지프)

지프(JEEP®)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오프로드 감성의 중형 SUV, ‘더 뉴 랭글러 4xe(The New Wrangler 4xe)’를 국내 출시했다.

13일, 지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심장을 탑재한 랭글러 라인업의 최강자 ‘더 뉴 랭글러 4xe’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랭글러 4xe는 지난 1월 선보인 ‘더 뉴 랭글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으로, 2020년 글로벌 공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오프로드 (2)
더 뉴 랭글러 4xe (출처-지프)

랭글러 4XE는 지난해 미국에서만 6만 7천 대 넘게 판매되며 미국 내 ‘베스트셀링 PHEV’ 타이틀을 차지한 모델로, 랭글러 고객의 43%가 4xe를 선택했을 정도로 인기가 매우 많다.

지프 ‘더 뉴 랭글러 4xe’, 오프로더 DNA를 기반으로 파란색 디자인 요소 가미

오프로드 (3)
더 뉴 랭글러 4xe (출처-지프)

더 뉴 랭글러 4xe의 외관은 내연 기관 버전과 동일하게 ‘오프로더 DNA’를 기반으로 하며, 전동화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지프 로고, 테일게이트의 ‘4xe’ 배지 등 곳곳에 친환경을 상징하는 파란색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또한 4xe 전용 20인치 알루미늄 페인티드 그레이 휠을 새로 장착했다.

실내는 4xe 전용 컬러 계기판을 통해 배터리 잔량 및 전기 주행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E-셀렉(E-Selec) 주행 모드 버튼(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과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앱이 추가된 유커넥트 5(Uconnect 5®)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역대 랭글러 중 가장 큰 12.3인치 터치스크린,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 앞좌석 열선/전동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다양한 첨단·편의 기능을 적용해 편리하고 안락한 주행을 지원한다.

오프로드 (4)
더 뉴 랭글러 4xe (출처-지프)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빛을 발하는 주행 보조 장치도 빼놓을 수 없다. 2.72:1 셀렉-트랙(Selec-Trac) 풀타임 4WD 시스템, 전복 방지 시스템 및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이 포함된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ESC),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HSA) 등을 기본 적용, 전동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 정체성을 유지했다.

여기에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원격 시동 시스템, 사각지대/후방 교행 감지 시스템 등으로 도심에서도 안전을 확보했다.

2개의 전기모터와 가솔린 엔진의 조합으로 강력한 성능 발휘

오프로드 (5)
더 뉴 랭글러 4xe (출처-지프)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모터, 350V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성된다. 일반 주행 조건에 적합한 8단 자동 변속기 및 진정한 오프로드 체험을 가능케 하는 저단 기어와 맞물려 도심에서는 안정적인 주행감을, 험로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272마력, 40.8kg·m의 힘을 발휘하는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각각 최고출력 63마력 및 145마력, 최대토크 5.5kg·m 및 26kg·m)가 합을 이뤄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완충 시 순수전기로만 34km, 총 630km 이상(주유+배터리 완충 시) 주행 가능하다.

더불어, PHEV다운 뛰어난 연비도 장점이다. 합산 복합 연비는 12.0km/L로, 더 뉴 랭글러 4xe에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전체 연료 소비를 크게 저감했다.

오프로드 (6)
더 뉴 랭글러 4xe (출처-지프)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랭글러 본연의 오프로드 성능에 정숙성과 효율성, 안정적이면서 스포티한 주행감까지 갖춘 ‘팔방미인’ 더 뉴 랭글러 4xe로 랭글러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면서 “더 뉴 랭글러 4xe와 함께라면 일상적인 출퇴근길부터 자유를 향한 여정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더 뉴 랭글러 4xe는 국내에서 사하라 4도어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사하라 4도어 하드탑이 9,730만 원, 파워탑이 9,990만 원으로 책정됐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결국 사귀나” .. 이강인, 2살 연상 여자친구의 ‘정체’

더보기

“어머, 이런 인연이” .. 이찬원, 공개된 사진 속 깜짝 인연

더보기
김부자월남전

“범인 알고 깜짝 놀라” … 공연장에서 속옷이 없어졌다는 여가수

더보기

“장모님과 3살 차이?” … 49살에 19살 연하 아내와 결혼한 배우

더보기
삼성떡볶이

“말도 안 돼” … 떡볶이 먹는 손자를 본 이건희 회장의 행동

더보기

“환갑에도 결혼 잔소리하는 어머니 때문에” … 3일 만에 각방 쓰고 이혼한 스타

더보기

1

  1. 지프는 안사는게 돈버는겁니다.
    현재 제차는 글레디에이터
    기름 먹는 하마
    하이브리드?
    크라이슬러 자동차 회사는 믿을게 못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