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5는 상대도 안 돼..” 강력한 PHEV 탑재한 아우디 신형 모델에 경쟁사들 ‘초긴장’

아우디, 신형 Q7 TFSI e 콰트로 유럽시장 출시
강화된 PHEV 성능으로 늘어난 전기 주행거리
합산 총 출력 490마력, 최대토크 71.4kgm 발휘
PHEV
신형 Q7 TFSI e 콰트로 (출처-아우디)

아우디가 브랜드의 대표 준대형 SUV이자 최신 기술을 집약한 신형 Q7 TFSI e 콰트로를 유럽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형 Q7 TFSI e 콰트로는 2차 부분변경 모델로 강화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탑재해 전기 주행 거리가 더욱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 신형 Q7 TFSI e 콰트로, WLTP 기준 EV 주행거리 85km로 이전 세대 대비 2배 증가

PHEV (2)
신형 Q7 TFSI e 콰트로 (출처-아우디)

신형 Q7 TFSI e 콰트로는 트림에 따라 최대 5도의 조향 각도를 제공하는 후륜 조향 시스템을 지원하여, 회전 반경을 약 1m 줄여 더욱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OLED 리어램프를 통해 우수한 시인성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선사한다.

실내에는 3-ZONE 공조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 서라운드 뷰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최상의 안락함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신형 Q7 TFSI e 콰트로는 파워트레인 개선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이 차량은 3.0리터 6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 그리고 용량이 기존 17.3kWh에서 25.9kWh로 증가한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PHEV (3)
신형 Q7 TFSI e 콰트로 (출처-아우디)

이와 함께,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신형 Q7 TFSI e 콰트로는 총 합산 출력 394마력과 최대토크 61.2kWh를 발휘하며, 이러한 강력한 성능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5.7초가 소요된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Q7 TFSI e 콰트로의 퍼포먼스를 높이는 동시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더 큰 배터리 용량은 전기 주행 거리를 늘리고, 전체 연료 효율을 개선해 도심 주행은 물론 장거리 여행에서도 높은 효율과 성능을 제공해 준다.

또한, 신형 Q7 TFSI e 콰트로는 고성능 전기 모터를 탑재하여 매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 모델은 합산 총 출력 490마력, 최대토크는 71.4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PHEV (4)
신형 Q7 TFSI e 콰트로 (출처-아우디)

더불어, 신형 Q7 TFSI e 콰트로의 EV 주행 거리는 WLTP 기준으로 85km로, 이전 세대에 비해 2배 증가했다. 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서의 효율성과 환경 친화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요소이며, EV 모드에서의 최고속도는 135km/h로 제한되어 있어, 전기 모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신형 Q7 TFSI e 콰트로는 최대 7.4kW의 배터리 충전 속도를 지원하여 0%에서 100%까지의 배터리 충전 시간이 3시간 45분이 소요된다.

특히, 이 차량은 배터리 일정 용량 이상에서는 엔진의 개입 없이 EV 모드로 운전이 가능하며, 리차지(Recharge) 모드를 통해 충전 효율을 개선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과 전자식 안티 롤 바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운전의 안정성과 편안함을 높였다.

PHEV (5)
신형 Q7 TFSI e 콰트로 (출처-아우디)

한편,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효율성을 자랑하는 아우디의 신형 Q7 TFSI e 콰트로의 가격은 유럽에서 8만 5,500유로(한화 약 1억 2,600만 원)부터 시작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컷 하면 달라진다’ .. 연예계에서 ‘인성’으로 유명하다는 여배우

더보기

‘신분까지 속이고 데뷔’ .. 70억 빚 신용불량자에서 가만있어도 ‘중형차 한 대’ 들어오는 몸값이 된 스타

더보기
포터 EV

“이 돈으로 포터 EV를?!” 역대급 프로모션 선보인 현대차, 과연 사실일까?

더보기

대한민국 최초로 ‘혼전임신’ 알려온 여배우의 깜짝 ‘결혼 이야기’

더보기
포르쉐

“BMW, 벤츠 초비상!” 본격 생산에 돌입한 포르쉐 순수 전기차, 국내 출시는?

더보기

‘스토커와 순정남은 한 끗 차이’ .. 15년 동안 미녀 여배우 쫓아다녀 결혼까지 한 스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