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팔려서 고민이었는데…” 현대차가 시도한 새로운 전략, 업계에선 관심 ‘집중’

현대차 배터리 잔존가치를 선 반영한 ‘배터리 케어 리스’ 출시
현대캐피탈과 진행하는 캐스퍼 일렉트릭 전용 리스 금융 상품
배터리 잔존가치를 선반영해 리스 가격을 인하하는 구매 방식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출처-현대차)

현대차가 배터리 잔존가치를 선반영한 캐스퍼 일렉트릭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

27일, 현대차는 현대캐피탈과 손잡고 캐스퍼 일렉트릭 전용 리스 금융 상품 ‘배터리 케어 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터리 케어 리스’는 ‘배터리 케어 프로그램’과 배터리 잔존가치를 선반영해 리스 가격을 인하하는 새로운 구매방식을 결합한 캐스퍼 일렉트릭만의 전용 금융 상품이다.

실시간 배터리 상태 확인으로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 낮춰…

현대차 (2)
캐스퍼 일렉트릭 (출처-현대차)

‘배터리 케어 리스’는 고객이 리스하는 동안 현대캐피탈의 공식 앱을 통해 주행 습관, 충전 상태, 배터리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으며, 현대캐피탈은 리스 종료 후 배터리 상태가 일정 기준을 충족할 경우 30만 원의 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현대차는 배터리 케어 프로그램과 함께 국내 최초로 사용 후 배터리의 잔존가치를 선반영해 할인해주고 사용 후 배터리는 재사용/재활용하는 구매 방식을 적용해 초기 리스 가격을 낮췄다.

현대차 (3)
캐스퍼 일렉트릭 (출처-현대차)

배터리 가격 할인분은 캐스퍼 일렉트릭 차량 평균 수명을 10년으로 가정해 잔존가치를 산정하고 현대차, 현대글로비스, 배터리제조사에서 선도구매 방식으로 부담한다.

고객이 캐스퍼 일렉트릭을 5년 간 신차 리스로 구매하면 차량 폐차 시점인 10년 후의 배터리 가격만큼을 선 할인을 받는 것이다.

현대차 (4)
캐스퍼 일렉트릭 (출처-현대차)

이는 동급의 가솔린 모델 리스 가격보다 저렴한 하루 만원 이하의 비용으로 캐스퍼 일렉트릭을 리스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 부담이 한층 줄어든다.

신차 리스 종료 후 새로운 배터리로 재활용

현대차 (5)
캐스퍼 일렉트릭 (출처-현대차)

나아가 신차 리스가 종료되면 해당 차량은 5년 동안 중고차 리스로 판매 후 폐차되고 선도구매한 회사에서 배터리를 수거한다.

수거된 배터리는 잔존 수명 및 성능에 따라 ESS(에너지 저장 장치), 전기차 충전소 등에 재사용되거나 리튬, 니켈 등 원재료를 추출해 새로운 배터리로 재활용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캐스퍼 일렉트릭 ‘배터리 케어 리스’는 배터리 케어 프로그램과 전기차 배터리의 잔존가치를 결합한 금융상품으로, 배터리에 대한 고객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기차의 초기 가격 부담을 낮춰 전기차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6)
캐스퍼 일렉트릭 (출처-현대차)

한편, 현대차는 LG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배터리 케어 리스 상품 구매 고객에게 냉장고, 에어컨, 스타일러 등 인기 가전 7종을 구독할 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결국 사귀나” .. 이강인, 2살 연상 여자친구의 ‘정체’

더보기

“어머, 이런 인연이” .. 이찬원, 공개된 사진 속 깜짝 인연

더보기
김부자월남전

“범인 알고 깜짝 놀라” … 공연장에서 속옷이 없어졌다는 여가수

더보기

“장모님과 3살 차이?” … 49살에 19살 연하 아내와 결혼한 배우

더보기
삼성떡볶이

“말도 안 돼” … 떡볶이 먹는 손자를 본 이건희 회장의 행동

더보기

“환갑에도 결혼 잔소리하는 어머니 때문에” … 3일 만에 각방 쓰고 이혼한 스타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