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4 부산모빌리티쇼’ 참가
PBV, EV3, 더 기아 타스만 등 공개
기아가 국내 최대 자동차 전시회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참가했다.
27일, 기아는 6월 28일(금)부터 7월 7일(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기아 ‘2024 부산모빌리티쇼’, 고객 선택지를 넓혀가는 기아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도록 전시관 구성
기아는 27일 진행된 언론공개일 행사에서 미래 핵심 사업인 PBV(Platform Beyond Vehicle) 콘셉트 실물과 기아 브랜드 첫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전용 위장막(카모플라주, Camouflage) 모델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여기에, 최근 공개된 보급형 콤팩트 전기 SUV, EV3를 위한 특화 공간을 마련하고 전기차 대중화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동화 방향성과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고객 경험 관점에서의 모빌리티 전략 등을 소개하며 모빌리티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강조했다.
또한, 기아는 행사 기간 고객 중심 경영을 기반에 둔 기아의 움직임과 방향성을 보여주는 전시관을 통해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기아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기아는 올해 부산모빌리티쇼 전시 콘셉트를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기아의 움직임(Customer-Centric and People Focused, Kia always providing customers better ways to move forward)’으로 설정하고 고객 선택지를 넓혀가는 기아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
전시관 중앙 대형 LED를 중심으로 양쪽에 날개형으로 각 2개씩 총 5개의 큰 LED 화면을 배치해 기아의 브랜드 비전과 디자인, 고객 경험, 체험 이벤트, 전시차 광고 등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생생하게 전달하도록 했다.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체험 행사와 경품 행사 진행
이와 함께, 기아는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의 세계관을 구현한 ‘패밀리 존(Family Zone)’을 조성해 다양한 체험 행사와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인사이드 아웃 2’의 주요 아이템인 9가지 감정 색상을 조합해 나만의 핸드폰 배경화면 제작이 가능하고 포토존 공간에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EV3 시승 예약 우선 알림’, ‘EV 차종 고객 현장 시승’, ‘기아관 스탬프 투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은 “기아의 모든 움직임은 지속가능성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전용 EV를 비롯해 더 기아 타스만과 PBV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비즈니스를 고려한 차종 개발 노력에 최선을 다해 모빌리티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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