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드 모르시는 분?!”…오프로드계의 ‘진수’ 보여준 토요타, 지프 ‘초긴장’

토요타, 풀체인지 4러너 모델 공개
뛰어난 성능과 최첨단 시스템 탑재
올 가을 북미시장에서 판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
토요타
출처 – 토요타 / 4러너

지난 10일, 토요타가 미국에서 오프로더 모델인 ‘4러너’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6세대를 맞이한 풀체인지 모델은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최첨단 시스템을 탑재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차세대 보디 온 프레임 ‘TNGA-F’ 플랫폼 적용

토요타 (2)
출처 – 토요타 / 4러너

이번에 공개된 4러너는 토요타의 중형 오프로드 SUV로 토요타의 ‘타코마’, ‘툰드라’, ‘렉서스 GX’ 등과 같이 차세대 보디 온 프레임 TNGA-F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지프 랭글러와 포드 브롱코 등과 경쟁할 4러너는 이러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자랑한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주행보조장치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안정성 또한 강화되었다.

더 강력해진 파워트레인과 퍼포먼스

토요타 (3)
출처 – 토요타 / 4러너

파워트레인으로는 기존에 있던 6기통 라인업은 사라지고, 2.4리터 i-Force 가솔린 터보 엔진과 2.4리터 가솔린 터보에 1.86kwh급 니켈수소 배터리를 탑재한 i-Force 맥스 하이브리드로 구성된다.

2.4리터 i-Force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43.8kgm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하이브리드는 합산 326마력의 출력과 64.3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또, 모든 파워트레인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어 최대 2,721kg의 놀라운 견인 능력을 보여준다.

구동방식으로는 후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을 선택할수 있으며, LSD가 기본탑재되고, 사륜구동에는 2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추가된다.

한층 더 커진 사이즈와 우수한 주행 성능

토요타 (4)
출처 – 토요타 / 4러너

풀체인지 된 4러너는 전장 4,950mm, 전폭 1,976mm, 휠베이스 2,844mm의 크기이며, 233mm의 최저지상고로 뛰어난 접근각과 이탈각을 확보했다.

또, 공간의 활용성과 적재공간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2열 텀블 시트를 적용했고, 3열 7인승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미국 미시간주에 위치한 토요타 CALTY 디자인 연구소에서 진행된 외관은 토요타 프레임바디 SUV와 비슷한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다.

더불어,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외관과 함께 랩 오버 쿼터 글래스, 롤 다운 리어 윈도우를 다는 등 고유의 특징을 유지하는 한편 개방감과 실용성을 갖췄다.

토요타 (5)
출처 – 토요타 / 4러너

내부는 7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기본 제공되며, 상위 트림에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인치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또, 멀티 터레인 셀렉트 시스템을 비롯해 저속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내리막길 보조 제어 시스템 등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춰 모든 지형에서 우수한 주행 능력을 보여준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4러너는 올 가을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그러나, 국내에는 렉서스 LX가 연내 출시 될 예정으로 추후 국내 수입 가능성이 열려있는 4러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내가 알던 그 차 맞아?!” 분위기 반전 시도하는 기아, 결국 이 카드까지 꺼냈다

더보기

‘사실혼’ 관계였던 매니저와 아이까지 낳은 그때 그 시절 톱스타

더보기

“이 정도로 안 좋을 수가” .. 말년이 비참해질 거라는 김대호 아나운서

더보기

‘이 투 샷은 뭐야?’ .. 이재용 삼성 회장이 저커버그 자택에는 무슨 일로?

더보기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였던 그녀가 어느덧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그녀의 일상)

더보기

‘여보, 오늘은 나 건들지 마’ .. 백종원♥, 소유진 이 직접 공개한 ‘일상’에 모두가 화들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