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생겼다더니…” 디자인으로 지적받았던 BMW, 이제는 다르다는데… 대체 무슨 일?

BMW, 4시리즈와 7시리즈 판매량 증가
독특한 디자인으로 외면 받았던 모델
지난해 미국시장서 9.0% 판매량 증가
BMW
BMW 7시리즈 (출처-BMW)

BMW의 대표 모델인 4시리즈와 7시리즈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4시리즈와 7시리즈는 출시 당시만 해도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았던 모델이다. 거대한 세로형 그릴을 도입하는 등 급격한 디자인의 변화로 못생겨 졌다는게 그 이유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MW는 자신들의 도전적이고 독특한 디자인 방향성이 성공을 거둘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그 예상은 현실이 됐다.

BMW (2)
BMW 4시리즈 (출처-BMW)

초대형 세로 그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4시리즈와 7시리즈 모델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논란을 불식시켰다.

BMW, 전기차 iX와 컴팩트 SUV X1 모델이 판매량 증가에 두드러진 성과 기록

BMW (3)
BMW iX (출처-BMW)

2023년 한 해 동안 BMW USA는 미국 시장에서 36만 2,244대를 판매하여 전년 대비 9.0%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특히, BMW의 전기차 iX와 컴팩트 SUV X1 모델이 판매 증가 폭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iX는 충분한 물량 확보로 인해 2022년 대비 무려 205.4%라는 엄청난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다.

또한, 신모델인 X1 역시 신차 출시 효과로 무려 196.2%의 성장률이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해 BMW의 전기차 및 SUV 라인업이 시장에서 얼마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지를 잘 나타냈다.

BMW (4)
BMW X1 (출처-BMW)

기존 모델 중에서는 7시리즈가 판매량 증가 폭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2023년 동안 미국에서만 1만 811대가 판매되어 전년 대비 80.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도전적인 디자인과 특징적인 키드니 그릴에 대한 혼합된 평가에도 불구하고, 실제 소비자들은 새로운 7시리즈를 크게 환영한 것으로 드러난 것이다.

4시리즈 역시 논란이 많았던 세로형 그릴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실제 구매자들 사이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2023년에는 전년 대비 37.4% 증가한 5만 777대가 판매되어 주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BMW (5)
BMW 7시리즈 (출처-BMW)

이는 3시리즈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것으로, BMW의 디자인 혁신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됐다.

한편, BMW 회장 올리버 집세는 BMW가 채택한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논란의 여지가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이러한 혁신적 접근이 브랜드의 미래 모델에 계속 적용될 것임을 강조했다.

집세 회장은 모던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받아들이되, 그러한 논란이 반드시 제품 구매를 기피한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BMW (6)
BMW 4시리즈 (출처-BMW)

이는 BMW가 추구하는 것, 즉 브랜드가 어떤 가치와 비전을 표현하고자 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낸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그것이 실제 소비자들에게 통한 것이라 해석된다.

1

  1. 혁신은 무슨 엔데믹으로 소비가 증가하고 또 차를 기본적으로 잘 만들었으니 그정도 판매량이 나와준거겠지 좀만 더 혁신적이면 그릴이 본넷까지 올라갈 기세인데 잘도 팔리겠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김혜수에게 엄마, 아빠였다” .. 이 배우 부부의 정체

더보기

‘200억’ 건물주 유재석, 자녀들이 받게 될 유산 공개

더보기

“김혜수가 조용히 다가왔다” .. 모두를 놀라게 한 그녀의 행동

더보기

‘8년 열애’ 라도 ♥, 윤보미 ‘깜짝’ 좋은 소식

더보기

“월수입 5천만 원” … 전성기에 사라진 개그맨 근황

더보기
서동주사고

“집까지 샀는데” … 재혼 앞둔 방송인, 죽을뻔한 위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