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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뉴 iX3’ 주문 폭주
- 생산 라인 확충 불가피
- 전동화 전략 가속화
BMW의 새 전기 SUV ‘뉴 iX3’가 공개 후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 독일에서 6주 만에 3000대 주문
- ‘노이어 클라쎄’ 전동화 전략의 첫 모델
- 생산 라인 확충 및 공급망 조정 필요
BMW의 전기차 전략이 ‘뉴 iX3’로 본격화되고 있다. 이 모델은 ‘노이어 클라쎄’ 시리즈의 첫 양산차로, 브랜드의 전동화 시대를 상징한다.
독일 시장에서 공개 6주 만에 3000대 이상의 주문을 기록하며 예상치를 뛰어넘고 있다. 이에 따라 BMW는 생산 라인 확장과 공급망 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뉴 iX3는 1960년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외관과 고급스러운 조명 요소를 특징으로 한다.
- 실내는 ‘BMW 파노라믹 iDrive’ 시스템을 중심으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 BMW는 이를 시작으로 ‘노이어 클라쎄’ 라인업을 확대하고, 내년에 i3 세단을 출시할 계획이다.
폭발적 수요의 신형 전기 SUV
BMW ‘뉴 iX3’ 주문 폭주
생산라인 확충 불가피, 전동화 전략 가속화

BMW의 새 전기 SUV ‘뉴 iX3’가 공개된 지 불과 몇 주 만에 독일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지난 9월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첫선을 보인 이 모델은 주문이 밀려 생산 일정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BMW가 전동화 시대를 선언하며 선보인 ‘노이어 클라쎄’ 시리즈의 첫 양산차로, 브랜드의 전기차 전략을 상징하는 모델로 떠올랐다.
독일서 6주 만에 3000대 주문…예상치 ‘돌파’

독일 BMW그룹 크리스티안 아흐 총괄은 현지 전문지 ‘아우토모빌보헤’와의 인터뷰에서 “뉴 iX3 공개 후 6주 만에 3000건이 넘는 주문이 접수됐다”며 “사전 예상보다 훨씬 빠른 속도”라고 밝혔다.
BMW에 따르면 이번 수치는 독일 내 수요만을 기준으로 집계된 것으로, 아직 시승차가 출시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계약이 몰리면서 업계의 시선을 끌었다.
BMW 측 관계자는 “현재 생산 라인 확장과 공급망 조정이 불가피하다”며 “이 차는 단순한 SUV가 아닌 BMW 전동화 시대의 상징”이라고 강조했다.
💡 BMW ‘뉴 iX3’란 무엇인가요?
BMW ‘뉴 iX3’는 BMW의 최신 전기 SUV로,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 ‘뉴 iX3’는 ‘노이어 클라쎄’ 시리즈의 첫 양산차로, BMW의 전기차 전략을 상징합니다.
- 이 차량은 독일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공개 6주 만에 3000대 이상의 주문을 기록했습니다.
‘노이어 클라쎄’ 철학 담은 디자인과 기술

뉴 iX3는 BMW의 미래 비전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의 첫 완성형 모델이다. 외관은 1960년대 노이어 클라쎄에서 영감을 얻은 수직형 키드니 그릴과 트윈 헤드라이트로 정체성을 강화했다.
크롬 대신 조명 요소를 활용해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후면부는 수평형 ‘L’자 테일램프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BMW 파노라믹 iDrive’ 시스템이 중심에 있다. 파노라믹 비전과 3D 헤드업 디스플레이, 중앙 디스플레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을 결합해 운전자의 시야와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BMW 관계자는 “디지털과 물리적 인터페이스의 완벽한 균형을 추구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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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타자는 ‘뉴 i3 세단’…BMW 전동화 본격화

BMW는 뉴 iX3의 성공을 계기로 ‘노이어 클라쎄’ 라인업 확장을 서두르고 있다. 다음 주자로는 i3 세단이 준비 중이다. 과거의 소형 해치백이 아닌 3시리즈 형태로 재탄생해 iX3와 동일한 전동화 기술을 공유할 전망이다.
BMW는 유럽을 넘어 북미와 중국 시장에서도 ‘노이어 클라쎄’ 모델 확대를 가속화하며 전동화 시대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신형 iX3는 내년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미 시험 주행 차량이 국내 도로에서 포착되며 전기 SUV 시장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