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큰일이다…” 그랜저, 싼타페로 겨우 버텼던 현대차, 어쩌다 이렇게 됐나?

현대차 2024년 7월 판매 실적 공개
전년 동월 대비 1.4% 감소한 수치
국내 판매 2.6%, 해외 판매 1.1% 감소
현대차
싼타페 (출처-현대차)

현대차가 2024년 7월 판매 실적을 공개했다.

1일, 현대차는 2024년 7월 국내 5만 6,009대, 해외 27만 5,994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4% 감소한 총 33만 2,003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6% 감소했으며, 해외 판매는 1.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으로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증진에 집중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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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출처-현대차)

먼저, 현대차는 2024년 7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6% 감소한 5만 6,009대를 판매했다. 이 중 세단은 그랜저 6,287대, 쏘나타 5,532대, 아반떼 3,975대 등 총 1만 6,069대를 팔았다.

더불어, RV는 싼타페 5,248대, 투싼 3,124대, 코나 2,414대, 캐스퍼 3,425대 등 총 1만 7,986대가 판매됐으며, 포터는 5,177대, 스타리아는 3,575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2,305대 판매됐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143대, GV80 2,837대, GV70 3,839대 등 총 1만 703대가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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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70 (출처-제네시스)

현대차 해외판매 실적 또한, 국내와 마찬가지로 감소한 수치를 보였다. 현대차는 2024년 7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보다 1.1% 감소한 27만 5,994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금리로 인한 수요 둔화, 경쟁 심화에 따른 인센티브 상승 등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며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생산·판매 체계를 강화하고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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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 일렉트릭 (출처-현대차)

이어 “캐스퍼 EV(해외명 인스터)의 글로벌 론칭,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 확대,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 및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친환경차 판매를 제고하고 SUV와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으로 점유율 확대, 수익성 증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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