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6, 해외에서 수상소식과 호평 이어져
독일 유력 일간지에서 진행한 주행평가서 ‘만점’
지난 1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아이오닉 6가 독일 유력 일간지에서 진행한 주행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평가는 전기차 장거리 주행평가로 항속 거리, 주행 성능, 승차감, 충전 속도, 품질, 편의 사양 등을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2주간 2천km에 달하는 실도로 평가
이번 평가를 진행한 독일 전기차 전문잡지사는 장거리 주행 테스트를 실시해 전기차 성능에 대해 다각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시행한 전기차 장거리 주행 평가인 ‘ED1000’은 2주간 총 2,000km에 달하는 실제 도로를 주행하며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특히, 아이오닉6의 주행 성능, 디자인, 실내 공간을 비롯한 충전 성능 등에 대해 집중 분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아이오닉6는 항속 거리, 주행 성능, 승차감, 품질, 편의 사양, 충전 속도 등 총 6가지 평가항목에서 ‘종합 평점 5점 만점’을 기록했다.
더불어, 독일 유력 일간지는 아이오닉6의 정비와 충전 성능이 소비자들에게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완벽한 전기차라고 호평했다.
특히, 테스트 기간 동안 비가 많이 내려 불리한 환경과 더불에 독일의 다양한 도로에서 가혹한 조건으로 운행했음에도 평균 전비 5km/kWh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 지정된 목적지까지 남은 전력량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경고와 현재 충전 가능한 인근 충전소를 안내해 주는 등 충전 편의성과 800V의 고전압 시스템의 빠른 충전 속도도 높게 평가했다.
이 밖에도, 코너링은 역도적이고 민첩하지만, 평지에서는 부드러운 주행감으로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며 주행 성능 또한 높게 평가했다.
현대차가 만든 전기차 중 최고, 아이오닉 6
아이오닉 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유선형의 외관 디자인이 강조되었고, 후면부 일체형 스포일러와 실루엣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아이오닉 6는 스탠다드와 롱레인지로 운영되는데 배터리 용량은 스탠다드 53kWh, 롱레인지는 77.4kWh로 1회 안충 시 주행거리는 롱레인지 기준 524km이다.
아이오닉 6는 전장 4,855mm, 전폭 1,880mm, 전고 1,495mm, 휠베이스 2,950mm의 크기로 쏘나타보다 전장은 짧지만, 휠베이스는 그랜저보다 긴 것이 특징이다.
외관으로는 전면부에 현대차 신규 2D 엠블럼이 적용되었고, LED 헤드램프와 리어 스포일러에는 아이오닉의 시그니처인 파라메트릭 픽셀이 적용되었다.
아이오닉 6의 파워트레인은 후륜구동의 경우 최고출력 228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자랑하며, 사륜구동의 경우 총 출력은 352마력, 최대토크 61.7kgm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한, 출력과 가속 민감도를 비롯해 스티어링 등을 운전자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주행보조2,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2 등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스티어링 휠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 듀얼 컬러 앰비언트 램프가 적용되었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등도 적용되었다.
이러한 아이오닉 6는 지난해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고, 이어 ‘2024 아일랜드 올해의 차’, ‘2024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 ‘2024 독일 올해의 차’ 뉴에너지 부문 등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갖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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