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충전 신경 쓰지 마세요~” 전기차 오너들 충전 스트레스 날려줄 획기적인 방법은?

현대자동차, ‘픽업앤충전 서비스’ 전국 확대
각 광역시에 3개월씩 순차적으로 시범 운영
마이현대 앱을 통해 2만 원 할인 쿠폰도 지급
전기차
아이오닉 5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1일,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승용 전기차 보유 고객 대상으로 차량을 픽업해 충전과 자동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 후 차량을 인도하는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지난 2021년 서울 지역 한정으로 시범 운영한 이래 올해 5월부터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 6개 광역시(부산, 대구, 울산, 광주, 인천, 대전)에서도 서비스를 운영한다.

현대자동차 ‘픽업앤충전 서비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 총 5개 타임으로 운영

전기차 (2)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E-pit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는 각 광역시에 3개월씩 순차적으로 시범 운영을 거친 후 수요를 파악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의 총 5개 타임으로 운영되며 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마이현대(myHyundai)’ 앱을 이용하면 된다.

희망하는 날짜, 시간, 차량 위치, 디지털 키를 활용한 비대면 여부 등을 선택한 후 픽업/탁송 비용 2만 원을 거리에 따른 추가 비용 없이 결제하면 된다.

전기차 (3)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E-pit (출처-현대자동차그룹)

담당 기사는 고객이 희망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해 최대 80%까지 충전하고 고객이 추가로 5천 원을 결제하면 자동 세차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 충전비용은 별도 실비 정산으로 1kWh 기준 347원이다.

이용 고객은 ‘마이현대’ 앱을 통해 충전량, 주행가능거리, 충전기 연결 여부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추가로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 및 차량 위치, 진행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픽업앤충전 서비스’ 운영 지역 확대를 기념해 시범운영 기간 동안 매일 최대 5명의 고객에게 픽업/탁송과 자동 세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전기차 (4)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E-pit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아울러 서비스 이용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마이현대 앱에서 세차, 대리, 충전 등 카라이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2만 원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전기차 고객들의 충전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개념 서비스인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전국 6개 광역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전기차 라이프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혼다

“자존심 버렸어요…” 최대 700만 원 눈물의 할인 시작한 혼다, 소비자들만 신났다

더보기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또 이런 안타까운 소식이’ .. 많은 인기를 누리던 그녀의 비보가 들려왔다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