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거 대박인데?” 1회 충전으로 1,044km 달린다는 전기차… 진짜일까?

니오 ET7 프로토타입, 1,044km 주행거리 달성
현재까지 출시된 전기차 중 가장 긴 주행거리
정확한 측정 위해 14시간 주행 실시간으로 생중계
전기차
니오 ET7 (출처-니오)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 니오(Nio)가 새로운 기록을 달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의 대표 전기차 브랜드 중 하나인 니오의 전기차 ET7 프로토타입 차량이 1회 충전으로 무려 1,044km의 주행거리를 달성한 것이다.

이 같은 수치는 현재까지 출시된 전기차 중에서 가장 긴 주행거리로, 니오 ET7은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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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 ET7 (출처-니오)

특히, 이 기록은 정확한 측정을 위해 14시간 동안의 주행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했다. 측정 과정에서 온도는 영하 2도에서 영상 12도까지 변화했는데, 이는 전기차가 온도에 민감하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그 정확도를 더욱 높였다.

니오 ET7 프로토타입, 150kWh 파우치형 타입 배터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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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 ET7 (출처-니오)

이번 측정을 통해 니오 ET7의 배터리는 전체 용량 중 97%를 사용했으며, 차량에는 전기 승용차 중 가장 큰 150kWh 용량의 파우치형 타입 CTP(Cell To Pack) 배터리가 적용됐다.

이 배터리의 단일 셀 에너지 밀도는 360Wh/kg, 팩으로는 에너지 밀도가 260Wh/kg에 달하며, 이는 현재까지 양산된 전기차 배터리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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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 ET7 (출처-니오)

니오는 내년 4월부터 반고체로 알려진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판매할 계획이며, 배터리의 가격은 약 42,000달러(한화 약 5,500만 원)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ET7의 판매는 기존 유럽에서 판매되는 일부 모델과 유사한 리스 방식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이며, 이 배터리는 니오의 배터리 교체 방침에 따라 기존 플랫폼에도 활용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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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 ET7 (출처-니오)

한편, 니오가 이번에 달성한 성과는 중국 전기차 산업에서의 기술적 진보를 상징하며, 전기차의 대중화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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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중국인 말을 믿는 것보다 어제 외계인과 점심식사 같이 했다 믿는 것이 신용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