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업계 대환영!” 친환경 LPG 차량 개발에 나선 르노코리아, 이 차가 LPG로?

르노코리아, ‘차세대 친환경 LPG 차량’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한LPG협회와 LPG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승용차 기술 개발에 착수
택시 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SM6 LPe 신규 트림 출시 검토
르노코리아
QM6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차세대 친환경 LPG 차량’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일, 르노코리아는 경기도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대한LPG협회와 친환경 LPG 자동차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와 대한LPG협회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LPG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승용차 기술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시장에 계속 선보일 예정

르노코리아 (2)
‘친환경 LPG 자동차 공동개발 협약식’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와 대한LPG협회는 LPG 승용 모델에 직분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큰 LPG 자동차의 친환경성을 더욱 높이고, 수요 확대 기반을 조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공동 발전을 위한 정책 및 홍보사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LPG 직분사(LPDi, LPG Direct Injection) 엔진은 고압 연료펌프를 통해 액체 상태의 LPG를 실린더 내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으로 효율을 강화한 4세대 시스템이다.

높아진 출력과 토크로 차량의 주행 성능은 더욱 향상시키면서도 유해 및 온실가스 배출은 크게 줄일 수 있어 더욱 환경 친화적인 LPG 엔진으로 평가 받는다. 다만, 국내에서 차세대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LPG 승용차량이 양산된 사례는 아직 없다.

르노코리아 (3)
‘친환경 LPG 자동차 공동개발 협약식’ (출처-르노코리아)

양사는 우선 연내에 프로토타입 시험차량을 제작하여 배기 및 연비, 엔진 내구 성능에 대한 검증을 완료한 뒤 양산 개발 착수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지난 2014년에도 르노코리아와 대한LPG협회는 2년여의 공동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LPG 도넛탱크를 탑재한 SM5 LPLi 차량을 출시한 바 있다.

당시 LPG 도넛탱크는 기존 LPG 차량의 불편함으로 인식되던 트렁크 공간 활용성을 크게 높이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르노코리아 (4)
‘친환경 LPG 자동차 공동개발 협약식’ (출처-르노코리아)

이어 르노코리아는 LPG차량의 사용 제한 규제가 폐지된 2019년에 QM6 LPe를 출시해 LPG SUV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특히, QM6 LPe는 특허 받은 마운팅 시스템을 적용해 후방 추돌 사고 시 탑승객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르노코리아 최성규 연구소장은 “한 발 앞 선 제품들로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온 르노코리아는 이번 LPG 직분사 엔진 탑재 승용차 개발 사례처럼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시장에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르노코리아 (5)
QM6 (출처-르노코리아)

한편, 르노코리아는 택시 전용 LPG 모델의 국내 생산 중단으로 공급 부족 상황에 놓인 택시 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택시 등 영업용 차량으로도 활용 가능한 SM6 LPe 신규 트림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또 이런 안타까운 소식이’ .. 많은 인기를 누리던 그녀의 비보가 들려왔다

더보기

세월이 흘러도 너무나 아름다운 사랑이 엄마 야노 시호, 서울에서 그녀의 모습이 포착 되었다

더보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