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당장 취소!” 압도적인 인기로 공급난 겪었던 미니밴, 드디어 물량 확보 완료?

르노코리아, ‘르노 마스터’ 700대 특별 물량 판매 돌입
유럽 밴 시장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한 대표 경상용차
지난 2018년 공식 출시 후 디자인 및 편의사양 업그레이드
미니밴
르노 마스터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브랜드의 대표 미니밴 모델인 ‘르노 마스터’의 한정판매를 진행한다.

13일, 르노코리아는 경상용차(LCV)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린 ‘르노 마스터’의 특별 물량 700대를 확보하고 한정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르노 마스터’는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 300만대를 돌파하며 유럽 밴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한 르노의 대표 경상용차로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와 최고의 품질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상용차 운전자들의 이동식 업무공간이자 모든 도로조건에 최적화한 상용차로 자리매김해왔다.

미니밴 (2)
르노 마스터 (출처-르노코리아)

국내 시장에는 지난 2018년 공식 출시되었으며 이후 내∙외장 디자인 및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 한 부분변경 모델이 현재 판매되고 있다.

마스터는 기존 국내 경상용차에서 누릴 수 없었던 세련된 디자인과 안전성, 인체공학적 사용자 환경과 화물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 구성, 그리고 검증된 파워트레인 등으로 큰 인기를 얻었지만, 지난해부터 물량 부족으로 인해 출고 대기 고객이 적체되는 어려움을 겪어 왔다.

르노코리아 ‘르노 마스터’, 마스터 밴 S(Standard)와 마스터 밴 L(Large), 두 가지 모델 판매 진행

미니밴 (3)
르노 마스터 (출처-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이번에 700대의 특별 물량을 확보해 한정판매를 시작한 모델은 마스터 밴 S(Standard)와 마스터 밴 L(Large)이다.

마스터 밴 S는 전장 5,075mm, 전고 2300mm, 적재공간 8.0m3의 크기를 갖췄으며, 마스터 밴 L의 경우 전장 5,575mm, 전고 2500mm, 적재공간 10.8m3의 크고 넓은 공간을 제공해 일반 화물 외에도 캠핑카 등으로 활용하기에도 매우 적합한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2.3리터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9.3kg.m를 발휘하고 연비는 마스터 밴 S의 경우 11km/L이며, 마스터 밴 L의 경우 10.5km/L로 동급 최강의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미니밴 (4)
르노 마스터 (출처-르노코리아)

또한, 측풍영향 보정 기능이 기본 탑재돼 있어 강한 측면 바람에 의해 차량이 순간적으로 차선을 이탈하는 위험 상황 발생을 최소화 해 고속 직진 주행 시 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르노코리아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황재섭 전무는 “르노 마스터를 오랜 시간 기다려 준 고객분들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성인 남성이 편히 걸어 다닐 수 있는 높은 전고와 매우 낮은 상면고(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를 갖추고 다양한 비즈니스에서 탁월한 활용성을 자랑하는 마스터의 적재공간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니밴 (5)
르노 마스터 (출처-르노코리아)

한편, 70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르노 마스터의 가격은 밴 S 3,685만 원, 밴 L 3,845만 원이며, 엔진 및 동력부품은 물론, 차체 및 일반부품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 3년/10만km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투 샷은 뭐야?’ .. 이재용 삼성 회장이 저커버그 자택에는 무슨 일로?

더보기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였던 그녀가 어느덧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그녀의 일상)

더보기

‘여보, 오늘은 나 건들지 마’ .. 백종원♥, 소유진 이 직접 공개한 ‘일상’에 모두가 화들짝

더보기
벤틀리모터스

“벤틀리와 포르쉐의 만남?!”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벤틀리모터스, 앞으로 나올 차량은?

더보기

‘아내 덕에 로또 맞았다’ .. ‘300억’ 건물주 여배우와 결혼한 스타 부부의 재산

더보기
르노 성수

“MZ세대까지 노렸다!” 유재석, 김연경도 반한 ‘르노 성수’, 대체 어떻길래…?

더보기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