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국내 가격 공개
PHEV가 탑재된 다이나믹 HSE 단일 트림 운영
올해 하반기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
랜드로버의 고급 SUV 라인업인 레인지로버 브랜드의 대표 SUV 모델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의 국내 가격이 공개됐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는 다이나믹 HSE 단일 트림으로 3.0리터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전기모터, 배터리 등이 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 PHEV 탑재로 도심과 장거리 주행에 매우 적합한 모델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는 강력한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차량은 3.0리터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전기모터, 배터리를 통해 합산 총 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한다.
이러한 강력한 파워트레인 구성 덕분에,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4.9초만에 도달하는 놀라운 가속 성능으로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이 차량은 높은 출력과 빠른 반응성을 제공하면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탑재해 효율성까지 뛰어나기 때문에 도심과 장거리 주행에 매우 적합한 모델이다.
완충 시 EV 모드로 최대 121km 주행 가능
38.2kWh의 배터리를 탑재한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는 5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고 완충 시 EV 모드로 WLTP 기준 최대 12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이 차량은 최대 3,000kg의 견인 능력과 최대 100kg의 루프 적재 중량, 최대 900mm의 도강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시스템, 경사로 출발 어시스트가 탑재되어 복잡한 지형에서도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추가로, 2단 트랜스퍼 박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등의 오프로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의 주행을 지원한다.
여기에,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D 서라운드 카메라, 메르디안 사운드 시스템,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의 고급 안전 및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1열 및 2열 통풍·열선 시트, 소프트 도어 클로징 기능과 같은 요소들로 차량의 편안함을 더욱 강화했고 22인치 휠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편, 랜드로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P550e의 가격은 1억 8,65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