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 공개
F-150 라이트닝 기반의 오프로드 전용 픽업트럭
포드와 RTR Vehicles의 협업으로 제작된 모델
현지시간으로 17일, 포드가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Lightning Switchgear)를 공개했다.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는 포드의 전기차 모델인 F-150 라이트닝을 기반으로 하며, 포드 퍼포먼스와 RTR Vehicles의 협업으로 탄생한 오프로드 전용 픽업트럭이다.
이 차량은 전용 서스펜션과 디자인의 변화를 통해 험로 주파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특히 접근각과 이탈각을 개선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 및 후면 범퍼와 전면 스키드플레이트가 특징이다.
또한, 차량의 공기역학을 개선하고 외관에 독특한 특징을 추가하기 위해 루프 스포일러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차량은 1회용 콘셉트카로 제작됐다.
포드,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 오프로드 차량임에도 제로백 3초에 이르는 놀라운 성능 발휘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는 포드와 RTR Vehicles의 협업으로 제작된 오프로드 특화 전기 픽업트럭으로, 고성능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다양한 특별 사양을 갖추고 있다.
18인치 휠과 37인치 올터레인 타이어의 조합은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하며, 튜닝된 3인치 Fox 바이패스 쇼크업소버는 서스펜션의 성능을 극대화한다.
이로 인해 차량의 최저 지상고가 높아져 험로 주행 능력이 개선되었고 휠의 상하 이동 범위는 최대 330mm로, 극한의 오프로드 상황에서도 충분한 지상고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최저지상고를 낮출 수 있는 서스펜션 옵션도 제공된다.
서스펜션 구조는 전륜에는 더블 위시본, 후륜에는 독립형 멀티링크가 적용되어 있으며, 일반 모델보다 트랙이 넓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본으로 제작된 휠 아치 보디 패널이 추가되어 차량의 견고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강화했다. 실내는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6점식 하네스가 포함된 레카로 스포츠 시트와 대형 수동 주차 브레이크 레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운전자에게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일반 F-150 라이트닝 모델과 동일하게 전륜과 후륜에 각각 배치된 듀얼 전기 모터로 구성된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합산 총 588마력의 출력과 107.1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이 파워트레인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이 3초대에 이르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며, 131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강력한 성능과 함께 우수한 주행 거리를 보장한다.
한편, F-150 라이트닝 스위치기어는 전기 픽업트럭의 오프로드 성능과 디자인 가능성을 탐색하는 데 중점을 둔 모델로 미래 포드 전기차 개발에 또 다른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