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램프는 색깔이 왜 저래요?” 테슬라보다 앞선 벤츠의 특별한 표시등, 대체 뭘까?

벤츠 자율주행 여부 알리는 청록색 표시등 탑재
청록색 표시등을 통해 도로에서 안정성 높여…
벤츠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차량에 자율주행 기능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청록색 표시등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벤츠는 최근 테슬라를 앞질러 미국에서 최초로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브 파일럿’의 사용을 승인받은 바 있다.

이는 내년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중요한 발전으로, 자율주행차의 상용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벤츠, 헤드라이트, 후미등, 미러 조명 등에도 청록색 조명 적용

벤츠 (2)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청록색 표시등은 이러한 자율주행 시스템의 일부로, 주변 운전자에게 차량이 자율주행 모드에 있음을 명확히 알리는 기능을 한다.

표시등은 차량의 전면, 후면 및 사이드 미러 등에 배치되어, 다른 운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기존 차량의 비상등이나 방향지시등과 구별되기 쉽도록 눈에 잘 띄는 청록색 색상으로 선택됐다.

벤츠 (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에서 L3 자율주행차의 판매승인을 받았고, 현재 S-클래스 및 EQS 세단 모델에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모드에서는 차량의 측면 표시등에 청록색이 들어오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는 차량의 내부 조명에도 이러한 혁신을 꾀했다. 헤드라이트, 후미등, 미러 조명, 스티어링 휠 버튼, 게이지 클러스터 등에 자율주행 시 청록색 조명을 사용함으로써 운전자가 자율주행 중임을 명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벤츠 (4)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이러한 표시등 시스템을 통해 도로에서 안전을 높이고, 경찰 및 다른 운전자, 보행자의 인식률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벤츠의 CTO, 마르쿠스 쉐퍼는 “자율주행을 위한 표시등의 개발로 벤츠가 새로운 산업 표준을 세우고 있다”며, 자율주행차가 더 많이 등장함에 따라 차량과 환경 간의 소통과 상호작용의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벤츠 (5)
출처-‘메르세데스-벤츠’

한편, 벤츠는 내년부터 캘리포니아와 네바다 등에서 EQS와 S클래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연간 2,500달러(한화 321만 7,500원)의 구독료를 받고 드라이브 파일럿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배우 부부

“벌써?” .. 신혼부부인 줄 알았는데 어느덧 결혼 10주년 이라는 배우 부부

더보기
"가수이자 8년 차 무당"

“가수이자 8년 차 무당” .. 스스로 무당이 되어야만 했던 트로트 가수

더보기
유진 기태영

“14년 차 부부가 사는 법” .. 전문가도 포기한 부부의 집이 공개되었다

더보기
박나래양세형

“새로운 커플 탄생?” … 벌써 장모님 허락까지 받은 코미디언계의 ‘이나영♥원빈’

더보기

“75kg 여자친구의 반란” … 여배우가 40일 동안 한 끼도 못 먹은 이유

더보기

“넌 내 아들이랑 결혼해야 해” … 성동일이 며느리로 점찍은 여배우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