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1%로 3%p 상승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1%로 반등하며 60%선을 회복했다.
한국갤럽이 23일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이 대통령 직무수행 긍정 평가는 61%로 전주 대비 3%포인트(p) 상승했다. 부정 평가는 30%로 2%p 하락, 의견 유보는 10%였다.
🗳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전망?
외교가 반등 견인…27% 1위

긍정 평가 이유 중 ‘외교’가 27%로 1위를 차지했다. 경제·민생 14%, 소통 8%가 뒤를 이었다. 외교 평가가 경제보다 거의 2배 높게 나타났다.
경제·민생은 긍정 평가 14%로 2위였지만, 부정 평가에서는 22%로 1위를 기록했다. 부정 평가 2위는 ‘독재·독단’과 ‘전반적 잘못’이 각각 7%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 20∼22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명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3.1%p다.
이 대통령은 외교 긍정 평가로 지지율 60%를 회복했지만, 경제·민생 긍정 14%, 부정 22%로 엇갈렸다. 부정 평가 30%가 전주보다 2%p 하락한 것은 안정적 지지층 신호지만, 경제 불만 22%가 최고치라는 점은 정책 우선순위를 보여준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디서 사기를,,
👏
손잡고 놀러다니는외교.어디서 카드 해쳐먹을만한데 없을걸 소문이나서ᆢ
야 ~가짜야
느그들 좋은 말만 좋아하지
횟갈린다. 길거리여론조사능 30%도 않되는데 어데사조사했는지 ? 왜이리 횟갈려.
나는 믿지안는다 믿을걸 믿어야지 내가아는사람 들께 물어봐도 답이없다 쌍특검법만해도 까짜다
조작질이야
거짓선동
이런것이 뭣이 중헌디
안믿어~그냥
대통령이 좋아하겠어요. 입맛에 맞는 통계수치라서..이쁨 많이 받으시기를..
말이되냐 ㅋㅋㅋㅋㅋ
편파적인 여론조사 지지율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