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디자인에 이런 성능을?!” 전 세계에 뛰어난 경쟁력 입증한 미니, 대체 어떻길래?

미니, ‘존 쿠퍼 웍스’ 뉘르부르크링서 뛰어난 성적 올려
SP-3T 클래스서 10초 06의 놀라운 랩타임으로 1위 기록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레이스를 통해 뛰어난 경쟁력 입증
미니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참가한 ‘미니 존 쿠퍼 웍스 #317 & #474’ (출처-BMW 그룹)

미니 존 쿠퍼 웍스가 2024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서 브랜드의 변함없는 정신과 뛰어난 엔지니어링을 선보이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많은 기대를 모았던 미니 존 쿠퍼 웍스 프로 #317과 꾸준한 성적을 거둔 미니 존 쿠퍼 웍스 #474 모두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모터스포츠에서 미니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미니, 신형 존 쿠퍼 웍스는 오는 10월 출시 예정으로 순수 전기차와 가솔린 차량으로 구성될 예정

미니 (2)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참가한 ‘미니 존 쿠퍼 웍스 #317’ (출처-BMW 그룹)

2024년 가을 출시 예정인 차세대 모델인 #317 미니 존 쿠퍼 웍스 프로(MINI John Cooper Works Pro)가 SP-3T 클래스에서 찰리 쿠퍼(영국), 크리스토프 크라게닝스(독일), 세바스찬 사우어브레이(독일)와 함께 콕핏을 공유한 마커스 피셔(AUT)가 10초 06의 놀라운 랩타임으로 1위를 기록, 우승을 차지하며 차세대 미니 존 쿠퍼 웍스 모델의 역량과 미래 잠재력을 보여줬다.

이와 함께,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474 미니 존 쿠퍼 웍스도 VT-2 클래스에서 3위를 차지하며 우수한 성적을 이어갔다.

마르코 자벨, 사샤 코르테, 안드레아스 힐거스, 마이클 브라우티감(모두 독일)이 운전한 이 차량은 전년도 2위의 성공을 바탕으로 10초 44.118의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며 내구 레이스에서 미니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미니 (3)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참가한 ‘미니 존 쿠퍼 웍스 #474’ (출처-BMW 그룹)

미니의 책임자인 스테파니 뷔르스트는 “미니와 불독 레이싱이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레이스에서 클래스 우승을 차지한 것은 정말 대단한 성과다.”라며 “미니는 유명한 몬테카를로에서의 첫 우승 6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미니 레이싱 정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존 쿠퍼가 만들어낸 유산은 우리를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고 말했다.

#317과 #474 모두 고성능 피렐리 타이어를 장착한 ‘메이드 인 뉘르부르크링’ 차량으로 까다로운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종합 순위에서는 미니 존 쿠퍼 웍스 프로 #317이 종합 71위, 미니 존 쿠퍼 웍스 #474가 127대 중 종합 78위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내구 레이스에서 브랜드의 회복력과 실력을 입증했다.

미니 (4)
뉘르부르크링 24시 레이스에 참가한 ‘미니 존 쿠퍼 웍스 #317’ (출처-BMW 그룹)

한편, 미니 쿠퍼의 가솔린 버전인 미니 쿠퍼 C와 미니 쿠퍼 S는 2024년 5월 초에 출시되어 전 세계 고객에게 첫 번째 차량이 인도됐으며, 완전히 새로워진 미니 존 쿠퍼 웍스는 2024년 10월에 출시될 예정으로 존 쿠퍼 웍스 제품 라인업은 순수 전기차와 가솔린 차량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기 SUV

“전기 SUV가 2천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신형 전기 SUV에 경쟁사들은 ‘초비상’

더보기

“상상이 안간다”.. 송승헌, 700억을 가지고 있는 그는 과연 어떤 세상에 살고 있을까

더보기

‘무려 아이가 넷’ .. 삼성가 중 유일하게 결혼 생활 유지하며 찐사랑 보여주는 부부

더보기

“결혼 날짜까지 잡고 헤어졌는데..” 족발로 파혼 위기 극복한 여배우

더보기
판매량

“BMW도 테슬라도 제쳤다…”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 탈환한 이 브랜드, 결국 이 모델 덕분에?

더보기

데뷔했을 때랑 달라진 게 전혀 없는 여배우의 모습, 이게 정말 가능한 일입니까?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