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GT 63 S E 퍼포먼스 2도어 쿠페 공개
4.0리터 V8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가 2세대 AMG GT 63 S 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를 공개했다.
2024 중국 베이징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GT 63 S E 퍼포먼스는 전통적인 롱-노즈, 숏-데크 구조와 GT 특유의 대담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AMG GT 63 S E 퍼포먼스 2도어 쿠페는 4.0리터 V8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역대 AMG 양산차 중 가장 빠른 것이 특징이다.
벤츠 AMG GT 63 S E 퍼포먼스, 주행 성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 적용
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기본적으로 GT 4도어 모델을 기반으로 AMG 고유의 파나메리카 그릴을 확장한 모습은 물론 날렵한 루프 라인과 강렬하게 다듬어진 리어 디퓨저 등을 통해 주행 성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요소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전면부는 GT 2도어 쿠페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범퍼 디자인의 변화와 함께 공기흡입구를 더욱 넓혀 고성능 엔진의 냉각 효율을 높였다.
측면부에는 전륜 펜더 부위에 E PERFORMANCE 배지가 추가되어 하이브리드 모델임을 명확히 하고, 20인치 휠을 기본으로 하되 21인치까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후면부에는 범퍼 쪽에 충전구가 추가되어 하이브리드 기능을 강조하고, 사다리꼴 디자인의 쿼드 머플러와 디퓨저는 강력한 성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차량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AMG 고유의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스티어링 휠과 GT 본연의 매력이 담긴 실내 공간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디지털 클러스터와 큼직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패널, 최신의 MBUX 시스템이 탑재되어 기술적 가치를 높였다.
또한, 부메스터의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이 추가되어 성능 외적인 측면에서도 사용자에게 뛰어난 경험을 선사해 최상의 편안함과 기술적인 만족감을 제공한다.
역대 AMG 양산차 중 가장 빠른 모델
파워트레인은 4.0리터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탑재되어 합산 총 출력 816마력과 최대토크 144.8kgm를 발휘한다.
특히,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2.8초 밖에 소요되지 않아 역대 AMG 양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자랑한다.
배터리 용량은 6.1kWh이며, EV 모드 주행거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배터리는 성능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항상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조절한다.
여기에, EV 원페달 드라이빙을 비롯해 다양한 회생제동 모드를 지원하고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 AMG 퍼포먼스 사륜구동 시스템, 후륜 조향 시스템, 그리고 롤 안정화 기능을 갖춘 AMG 액티브 라이트 컨트롤 서스펜션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한편, 벤츠의 고성능 모델 AMG GT 63 S E 퍼포먼스 2도어 쿠페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연내 미국 판매를 시작으로 가격이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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