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지금 뭘 본거지’.. 초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욕 듣고 뺨 맞은 교감, 아이 부모의 대처는?

초등 3학년 문제 학생
교감에게 폭언, 폭행 행사
과연 부모의 대처는?
초등학교
사진 = 뉴스1(CBS노컷뉴스)

전북 전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문제 학생이 교감에게 욕설과 침을 뱉고, 뺨을 때리는 등 폭행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전북교사노동조합에 따르면, 지난 3일 3학년 A 군이 무단 조퇴를 제지하는 담임교사와 교감에게 폭행을 가했다고 전해졌다.

앞서 A 군은 해당 학교로 강제 전학을 온 학생이다. 이전 학교에서도 문제가 많았어서 강제 전학을 당했다.

그러나 A 군은 전학 온 학교에서도 문제를 일으키고, 이를 제지하는 담임교사를 폭행하는 등 행동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초등학교
사진 = 유튜브 CBS노컷뉴스 캡처

공개된 영상 속 A 군은 교무실에서 담임교사와 실랑이를 벌였다. A 군은 담임교사 책상에 있는 수화기를 들고, 부모로 추정되는 사람에게 “데리러 오세요”라고 말했다.

담임교사는 반항하는 A 군의 양손을 잡고 제지하며 “네가 친구들한테 욕하고 선생님 때렸잖아”라고 말했다.

그러자 A 군은 “어쩌라고. 손 좀 놓으세요”라며 거칠게 팔을 빼고서 자신을 찍고 있는 카메라를 손으로 쳐 버렸다.

끝까지 무단 이탈을 감행하려는 A 군에 결국 교감이 나서서 제지했다.

초등학교
사진 = 유튜브 CBS노컷뉴스 캡처

이 과정에서 A 군은 복도에서 교감의 뺨을 때리고, 팔뚝을 깨물고, 침을 뱉고, 욕설을 퍼부었다.

A 군은 교감의 뺨을 때리고선 “그래, 뺨 때렸다! 감옥에나 가라”고 소리쳤고, 뒤이어 “개XX야, 개XX야”라고 폭언하며 뺨을 다섯 차례 더 때렸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날 A 군은 끝내 학교를 무단으로 이탈했으며, 이후 학교에 온 A 군의 어머니는 담임교사를 폭행했다. 담임교사는 폭행한 어머니를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A 군의 부모도 부당 지도와 아동학대를 주장하며 담임교사를 경찰에 신고했다고 알려졌다.

초등학교
사진 = 뉴스1(CBS노컷뉴스)

한편, 같은 반 학부모들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A 군을 ‘수업 방해’로 분리 조치하는 등의 방안을 교육청에 요구했다.

CBS노컷뉴스에서 A 군에게 폭행당한 교감은 이 사건에 대해 입을 열었다.

“A 군이 전학 온 이후 거의 매일같이 이런 일이 벌어졌다”며 “어제도 아이가 무단으로 집에 가려는 것을 막는 과정에서 똑같은 일이 발생했다”고 A 군의 문제 행동에 대한 심각성을 얘기했다.

그러면서 “학생 어머니와 여러 번 면담했지만, 학교 측의 관리 책임으로 몰아간다”며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건) 치료인데 그게 법이나 제도나 막혀, 자꾸 무산되고 학부모가 동의를 안 하시는 게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고충을 호소했다.

초등학교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결국 학교 측은 A 군에 의해 발생한 이 사안을 교권 침해로 전주교육지원청에 신고했다.

전북교사노조 위원장은 “한시라도 빨리 아이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 학교 측에서 수차례 가정지도를 요청했음에도 아이가 달라지지 않고 있다면, 이건 아동방임으로 볼 수 있다.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교권이 얼마나 망가진 거냐”, “저 아이는 퇴학이 답이다”, “요즘 교사들 얼마나 힘들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이 차이보다 눈에 띄는 미모” .. 배우 고수의 11살 연하 ‘얼짱’ 출신 아내♥

더보기

‘이렇게 어른스럽다니’ .. 가수 김다현, 뜻깊은 자리에서 더 빛나다 (+기특)

더보기
BMW

“와 디자인 미쳤네?!”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BMW의 고성능 크로스오버 모델은?

더보기

“스님과 결혼했지만 풀소유” .. 1000평대 집에서 사는 ‘복길 엄마’ 김혜정의 반전 근황

더보기

‘또 이런 안타까운 소식이’ .. 많은 인기를 누리던 그녀의 비보가 들려왔다

더보기

세월이 흘러도 너무나 아름다운 사랑이 엄마 야노 시호, 서울에서 그녀의 모습이 포착 되었다

더보기

3

  1. 문제 아이 뒤에는 문제 부모가 있었구나
    부모나 아이나 치료가 필요 해 보이네요
    수업 방해받는 다른 학생들은 무슨 죄 인가요?
    피해 주지 말고 집에서 부모가 케어 하세요

  2. 아이들은 부모가 하는대로 보고 배운다고 교육전문가에게 교육 들은 바 있습니다. 아이탓만 할 수가 없는 부분이겠지요. 선생님과 같은 반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빠른 분리조치가 필요합니다.

  3. 왠만하면 댓글 안쓰는데.. 나도 애키우는 부모지만 저런아이들 보면 부모가 거의 똑같다.. 무단이탈 놔두면 학교에서 애 안본다 지랄하고 제지하면 학폭이다 지랄하고.. 답없다 진짜